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8:00
연예

이장군X김동현, '빨간-파란 팬티 징크스' 고백...멘탈 관리는? (뭉찬2)

기사입력 2022.03.17 12:10 / 기사수정 2022.03.17 12:1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인턴기자) 김동현이 특급 멘탈 관리사로 변신한다.

20일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마침내 다가온 전라도 도장 깨기에 앞서 ‘멘탈수업’의 저자 김동현이 ‘어쩌다벤져스’를 위해 멘탈 케어 비법을 전수한다.

이날 원정 경기를 시작하기 전 김동현은 전설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좋은 성적을 거두고자 직접 쓴 ‘멘탈수업’ 책을 가지고 정신 단련에 나선다. 경기 전 힘이 되는 구절은 물론 안정환 감독을 향한 애정 가득한 문구까지 읽어주며 열변을 토해내 전설들을 감탄케 한다.


그런 가운데 ‘멘탈수업’의 열혈 독자 허민호는 실제로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다. 생애 첫 독자와의 만남이 성사된 김동현은 “이따 사인해주겠다”며 허민호를 향한 애정을 마음껏 쏟아냈다고.

심지어 허민호는 작가 김동현을 향해 “연기도 시합의 일부다”라는 책의 구절까지 언급하며 열혈 독자 인증까지 마친다. 무려 8년을 돌고 돌아 만난 열혈 독자에 깊게 감명을 받은 김동현이 즉석 팬사인회까지 개최했다고 해 작가 김동현의 팬미팅에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김동현의 ‘멘탈수업’과 함께 각양각색 전설들의 승리 징크스도 공개된다. 모두가 다 아는 김동현의 빨간 팬티 징크스를 비롯해 이장군의 파란 팬티 징크스까지 상상을 초월하는 승리 루틴이 차 안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나는 반드시 이긴다”는 이동국 코치의 자기최면 방법부터 안정환 감독의 승리 필수템까지 모습을 드러내 대한민국 레전드를 만들어낸 이들의 특별한 징크스에 관심이 집중된다.

멘탈 케어부터 승리 필수템까지 전라도 원정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전설들의 모습은 20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JTBC '뭉쳐야 찬다 2'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