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1:44
연예

서장훈 "좋아한단 이유로 다 용서 받으려는 여자친구, 선 넘었다" (연애의참견3)

기사입력 2022.02.23 07:14 / 기사수정 2022.02.23 07:1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연애의 참견3'에서 남자친구를 늘 의심하던 여자친구가 '오셀로 증후군'의 모습을 보인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Joy 예능 '연애의 참견 시즌3'에서는 대학생인 고민남의 사연이 소개됐다. 

고민남은 의심이나 집착 없이 자신을 늘 믿어주는 완벽한 여자친구와 연애 중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부터 SNS에 악플이 달리기 시작했고, 고민남은 전 여자친구를 의심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여자친구가 전 여자친구를 사칭해 악플을 단 것이었고 그동안 늘 고민남을 의심하며 감시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오래 전부터 고민남을 좋아했던 여자친구는 전 여자친구를 늘 질투했었고 전 여자친구가 다시 돌아 올까봐 불안했다는 것이다. 고민남은 기가 막히면서도 안쓰러운 마음에 자신의 모든 일상을 여자친구에게 맞추고 공유했다. 하지만 여자친구는 이후에도 후배를 시켜 고민남을 감시했고 결국 남자친구와 전 여자친구가 우연히 함께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얻는데 성공했다. 


이에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근거 없이 연인의 불륜을 의심하는 '오셀로 증후군'을 언급했다. 

김숙은 "연인이 아무 짓도 하지 않았는데 자기 망상으로 항상 의심을 하는 거다"라고 설명했고, 곽정은은 "상대방이 거짓말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를 만나는 모습을 보며 '어떻게 이럴 수 있냐'라고 해야 하는데 '거봐, 내가 맞았잖아'라고 확인을 하고 희열감을 느끼고 있다. 결국 관계가 파국에 이르러야만 해소되는 거다"라며 안타까워했다.

여전히 헤어지지 못하는 고민남에게 한혜진은 "극도로 집착하는 여자친구를, 나를 희생하면서까지 감수해야할 이유는 없다. 밑바닥까지 다 봤는데 희망이 있다고 보냐"라며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으며, 주우재 역시 "헤어져라. 본인도 의심이 피어날 거다. 어디선가 나를 지켜보고 있지 않을까. 이 댓글은 여자친구가 쓴 게 아닐까. 지나가는 사람만 봐도 혹시 여자친구가 시켜서 날 감시하는 건 아닐까 의심하게 될 거다"라고 이야기 했다. 

김숙은 "확신을 가지고 덤벼 드는 사람에게 약이 있을까. 이제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야 한다. 사칭해서 연락이 올 수 있다고. 당장 헤어지는 게 좋을 거 같다"라고 단호하게 말했고, 서장훈은 "여자친구는 자신이 좋아한다는 이유로 모든 걸 용서받으려고 하고 있지만 너무 선을 넘었다. 당장은 마음이 아프더라도 어른다운 연애를 해라"라고 충고했다.  

'연애의 참견 시즌3'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KBS Joy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