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2-24 04:18
연예

'계약금 100억' 유재석, 안테나行 비화…유희열 "미쳤다 생각" (놀뭐)[종합]

기사입력 2022.01.30 09:50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놀면 뭐하니?’ 유희열을 들었다 놨다 한 유재석의 안테나 행 뒷이야기가 밝혀졌다.  

29일 방송된 설특집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가 5인 멤버 체제를 이룬 가운데, 새 출발과 함께 ‘세배 특공대’가 되어 프로그램에 도움을 준 귀인들을 찾아갔다.

30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수도권 기준 8.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4.4%를 기록해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유희열이 정준하가 직접 만든 설날 선물 잡채를 뽑는 장면으로, 수도권 기준 9.9%를 기록했다.

이날 멤버들은 ‘놀면 뭐하니?’ 개국공신 유희열을 만났다. 유재석은 다양한 시도를 했던 초창기 많은 도움을 준 유희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부캐 아이디어의 단초를 제공한 것도 바로 유희열. 유희열은 “사실 ‘놀면 뭐하니?’는 제가 만들었다고 봐도 된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여기에 더해, 유재석과 미주의 소속사 대표이기도 한 유희열은 그들의 영입 과정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유희열은 “항간의 기사를 보며 피눈물이 났다”라며, “유재석 영입 위해 계약금으로 귤을 줬다더라”라며 루머(?)를 얘기했다. 유희열은 “형 혹시 나랑 같이 일하면 어때?”라는 유재석의 전화를 처음 받고 고도의 농담인 줄 알았다고. 평소 안테나에 놀러 온 유재석이 회사의 열악한 상황(?)을 자주 놀렸던 것.

그러나 이후 진지한 대화가 오갔고, 유희열은 “형을 믿고 선택한거야”라는 유재석의 말에 감동을 받은 사연을 고백했다. “그런데 재석이가 서운할 때면 ‘이 회사 사 버릴까?’라고 말하는 걸 얼핏 들은 것 같다”라고 ‘유재석 몰이’를 해 웃음을 유발했다. 또 유희열은 유재석이 계약금을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후배들을 위한 선례로 이를 반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미주는 몰랐던 ‘미주 영입 쟁탈전’도 웃음을 유발했다. 유희열은 “미주 어때?”라는 유재석의 추천에 몰랐던 미주의 매력을 발견하고 영입을 결정했다고. 같은 때 하하 역시 ‘예능 샛별’ 미주를 눈독 들이고 있었다. 유재석은 미주의 안테나 영입이 결정된 밤, 하하에게 걸려온 긴급 전화 비화를 폭로했다. 하하는 “‘미주 우리 회사 데려오고 싶어요. 형 나 돈 있어요’라고 말했다”고 통화 내용을 밝혔고, 어리둥절한 미주의 모습이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놀면 뭐하니?’를 도와준 귀인 송은이와 터를 잡아준 큰형님 지석진도 만났다. 송은이는 초기 릴레이 카메라 시절부터 함께한 것은 물론, ‘환불원정대’ 당시 지미유에게 조언을 해줬다. 유재석은 오랜 친구이기도 한 송은이에 대해 “같이 반신욕을 할 수 있는 사이”라며 전우애를 표현했다. 지석진은 MSG워너비로 얻은 제2전성기에 감사하면서도, 정준하에게 “제수씨한테 잘해라. (쫓겨나면) 인간 폐인된다”라는 악담 같은 덕담을 던져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4인조 댄스그룹을 결성한 유재석-하하-신봉선-미주의 ‘커버 뭐하니?’ 무대가 꾸며졌다. 멤버들은 쿨의 ‘너이길 원했던 이유’로 화려한 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또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언급된 ‘놀면 뭐하니? 올림픽’, ‘트로트 혼성그룹’, ‘5만 원의 행복’, ‘MBTI’, ‘유재석의 자취생활’ 등 아이템 아이디어들이 나와 앞으로 ‘놀면 뭐하니?’의 행보를 기대하게 했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되며,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중계 여파로 2주 결방될 예정이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