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3:32
게임

'구마유시' 이민형 "담원 기아 이긴 농심 잡았다…담원 기아전, 걱정 말았으면" [인터뷰]

기사입력 2022.01.29 11:50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구마유시' 이민형이 담원 기아전에 대한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지난 27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2 LCK 스프링' 1라운드 T1 대 농심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T1은 농심을 2대 1로 잡아내며 파죽의 5연승을 이어갔다. 다시 공동 1위로 올라선 T1. 한타면 한타, 운영이면 운영 등 한 수 위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모든 팀원이 제 역할을 해냈지만 이민형은 원딜로서 딜을 담당하며 징크스 캐리를 뿜어냈다. 그는 경기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겨서 다행이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고스트-피터' 봇 듀오 맞대결에 대해 "생각보다는 어려웠다. 그래도 라인전은 괜찮게 했는데 내가 중후반에 머리가 잘 안 굴러갔다"며 솔직함을 드러냈다.

아울러 이민형은 담원 기아전 각오로 "사실 농심이 담원 기아를 이겼고 그런 농심을 우리가 이겼으니 걱정 말고 담원 기아전을 2대0으로 잘 이기고 편하게 쉴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구마유시' 이민형의 인터뷰 전문이다.

> 5연승을 달성하며 다시 1위로 올라왔다. 먼저 농심을 잡은 소감은?

이겨서 다행이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다. 2대 1로 이긴 것도 아쉽고 내 경기력도 마음에 안 든다. 

> 전 동료 칸나가 있었는데 농심전 어떻게 준비했나?

하던 대로 준비했다. 상대 팀 맞춤을 쫓기보다는 정답을 쫓고 있다. 농심전, 정답은 알았는데 마킹을 잘못했다. 그래서 조금 어려웠다. 

> 고스트-피터 봇 듀오 간의 맞대결이 경기전부터 화제였는데 만나 보니?

생각보다는 어려웠다. 그래도 라인전은 괜찮게 했는데 내가 중후반에 머리가 잘 안 굴러갔다. 중후반 집중력이 문제였다.

> 왜 집중력이 떨어졌나?

잠을 너무 많이 잤다. 12시간이나 자서 머리가 아팠다.

> 1세트부터 쉽지 않았다. 언제 승리를 확신했나?

1세트는 상대가 용을 포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처음 포기한 시점부터 이길 것 같았다. 

> 1세트 농심이 백도어를 선택했는데 어떤 생각이 들었나? 

'저 친구들이 왜 저러지'라고 생각했다. 워낙 한타가 없어서 별로 재미없게 끝났다. 

> 2세트 상대에게 진-유미를 내줬는데 이유를 설명해준다면? 

밴픽에서 아펠이 벤 되는 것을 보고 징크스에 대한 집착이 과해졌다. 그게 실수였다. 

> 그렇다면 2세트 패배 원인은 무엇인가?

징크스를 먹고 유미를 내준 게 그게 문제였다. 

> 3세트 아지르를 선픽했다. 픽 배경을 설명해달라. 그리고 상대가 블리츠를 뽑았는데

아지르는 상혁이 형이 하겠다 해서 하는구나라고 생각했고 블츠는 '저걸 하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블츠를 오랜만에 만나서 킬을 내줬는데 후반에는 깡통이 되지 않았나 싶다. 

> 개인적으로 농심전 경기력, 만족하는가?

만족하지 않는다. 중후반 집중력이 아쉬웠다.

> 케리아의 오더가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임 이해도가 높다고 팀원들의 평이 자자한데

민석이가 게임 이해도도 높은 것 같고 외적으로도 이래저래 노력을 많이 해서 참 이뻐 보인다. 

> 구마유시 본인의 게임 이해도는 어느 정도인가?

메인 오더를 충분히 맡을 수 있다. 만약 다른 팀을 가면 리더 역할은 하지 않을까 싶다. 

> 다음 경기가 담원 기아전이다. 만만치 않은 상대인데 각오는?

우리가 농심전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 걱정하는 팬들 많은데 사실 농심이 담원 기아를 이겼고 그런 농심을 우리가 이겼으니 걱정 말고 담원 기아전을 2대0으로 잘 이기고 편하게 쉴 수 있게 하겠다.

> 담원 기아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캐니언 선수인 것 같다. 캐니언 선수가 너무 잘한다.

> 짧은 헤어스타일이 화제였다. 헤어스타일은 직접 한 건가? 

내가 요청했고 짧아진 김에 해보고 싶어서 했다. 많은 사람에게 상처받아 할 다시 할 가능성이 낮다. 나를 너무 슬프게 했다. 

>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 설 계획은? 

집에서 강아지 안고 있을 것 같다. 이름은 둥이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담원전, 잘하겠다. 담원전 2대0으로 꼭 승리하겠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