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7-05 16:25
연예

'그대 어이가리', 해외 국제영화제 16관왕 쾌거…상반기 국내 개봉

기사입력 2022.01.21 15:31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영화 ‘그대 어이가리(a song for my dear)’(감독 이창열)가 세계 영화제에서 16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내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대 어이가리’는 우리 고유의 고전적 소리 문화를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고찰을 그린 영화로 한국의 창과 동양의 오리엔탈 미를 삶과 죽음이라는 주제에 버무리고 녹여 냈다.

‘그대 어이가리’는 지난해 어콜레이드 세계 영화 콩고르 어워즈 ‘오브메리트 상’, 칸 국제 시네마 페스티발 ‘남우 주연상’(배우 선동혁), 벤쿠버 독립 영화제 ‘국제 장편 영화 최우수 작품상’, 할리우드 국제 골든 어워즈 ‘국제 장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세계 영화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달 제50회 남부 영화 예술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인디 영화상’ ‘남우 주연상’ ‘최우수 촬영상’ 등 6관왕을 차지했고, 제8회 블랙스완 국제 영화 ‘서사 장편 영화상’, 제17회 베스트 이스탄불 영화제 ‘최우수 장편 영화상’, 제13회 포트블레어 국제영화제 ‘국제 장편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 제3회 캔사스 아트 하우스 영화제 ‘최우수 국제 장편 영화상’ 등에서 릴레이 수상을 이어가며 현재까지 해외 영화제 16관왕에 오르는 엄청난 쾌거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베를린 국제예술 영화제 본선 경쟁, 시카고 인디 필름 어워즈 본선경쟁, 웨인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 마드리드 세미 파이날, 트리올 국제 독립영화제 세미 파이날, 보스턴 독립 영화제 본선 경쟁에 오른 바 있다.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 이창열 감독은 “'어떻게 잘 살 것인가?' 또 '어떻게 잘 죽을 것인가?'에 대한 깊은 고찰을 통해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현실을 집요한 시선으로 그리고 싶었다. 함께한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좋은 영화를 세상에 내놓고자 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한 결과이기에 더 뜻깊고 가슴 따뜻한 여정이라 생각한다. 함께 했던 모든 배우와 스태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그대 어이가리’ 는 해외 영화제 출품 대장정을 마무리한 후 올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영화사 순수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