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5:51
연예

'쇼윈도' 황찬성, 숨겨진 아픔→따뜻한 카리스마

기사입력 2022.01.19 16:10 / 기사수정 2022.01.19 16:10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인턴기자) '쇼윈도' 황찬성이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지난 18일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이 16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한정원 역의 황찬성이 가족과 회사를 모두 지켜내며 예측할 수 없는 복수극에 마침표를 찍었다.

‘쇼윈도:여왕의 집’ 마지막 회에서 한정원(황찬성 분)은 신명섭(이성재)의 음모로 죽음의 위기에 빠진 윤미라(전소민)를 가까스로 구해냈다. 이는 신명섭을 향한 복수의 기회가 됐고, 한정원은 신명섭의 죽음 이후 흔들리는 라헨 그룹을 지키기 위해 경영의 전면에 나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이끌며 혼란을 수습했다.

어머니 김강임(문희경) 역시 한정원에 대한 신뢰를 표현하며 그의 행보에 힘을 실었고, 모든 것이 정리된 이후 라헨 그룹의 회장 자리에 오른 정원의 모습이 그려지며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안겼다.

황찬성은 극 중 모든 것을 가진 듯 보이지만 남모를 아픔을 감춘 한정원 역을 안정감 있는 연기로 소화하며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힘을 보탰다. 그는 차분하고 따스한 성격에 더해 강하고 단단한 내면을 가진 정원의 외유내강 면모를 다채롭게 표현하며 매회 눈에 띄는 존재감을 발산했다.

또한 가족으로부터 받은 상처, 사랑하는 사람의 배신에 아파하면서도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정원의 서사를 설득력 있게 표현해 내며 시청자의 공감을 받았다.

특히 황찬성은 후반부 반전의 키로 활약하며 갈등 유발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언제나 누나 선주(송윤아)의 편이었던 그가 매형 신명섭과 협력하는 모습이 안방극장에 분노를 유발했지만, 이 역시 복수를 위한 정원의 큰 그림으로 밝혀지며 짜릿한 사이다 전개를 보여준 바 있다.

황찬성은 선과 악의 얼굴을 모두 가진 정원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했고, 끝내 가족과 회사를 지켜낸 정원의 엔딩을 응원하게 만들었다. 그는 ‘쇼윈도:여왕의 집’의 폭풍 같은 전개 속에서도 따뜻한 카리스마를 가진 한정원 캐릭터를 완성하며 극의 한 축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이러한 호연에 힘입어 매회 상승세를 이어오던 ‘쇼윈도:여왕의 집’은 마지막 회에서 10.3%(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대 채널A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쇼윈도:여왕의 집’을 통해 미스터리 치정 멜로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고 강렬한 연기로 또 한 번 배우로서 존재감을 과시한 황찬성의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