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1:36
연예

'불가살' 공승연, ♥이진욱과 애틋 로맨스→김우석 향한 모성애

기사입력 2022.01.17 14:45 / 기사수정 2022.01.17 14:45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인턴기자) '불가살' 공승연이 모성애와 로맨스를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이 높은 완성도의 세계관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극 중 600년 전 전생의 단솔이자 현생의 민시호 역을 맡은 배우 공승연이 매회 진한 여운을 남기는 서사와 시청자의 마음을 흔드는 열연으로 안방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과거의 단솔과 현재의 민시호를 오가며 가슴 시린 모성애부터 애틋한 로맨스까지, 다채로운 연기로 극을 채우고 있는 공승연의 서사 포인트를 짚어봤다.

#세계관의 초석을 다진 ‘첫 등장’

공승연은 600년 전 불가살의 저주를 받은 단활(이진욱 분)의 아내이자 단극(정진영)의 딸 단솔로 분해 첫 등장부터 압도적인 서사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세계관의 초석을 다졌다.

남편 단활을 미워하면서도 신뢰하는 면모, 아들 아찬을 살리기 위해 목숨까지 내놓는 처절한 모성애를 그린 공승연의 열연은 극적 긴장감을 조율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시청자의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켰다.

#’관계의 중심’, 현생의 민시호

전생의 단솔이 초반부 전개에 완성도를 높였다면, 민상운(권나라)의 동생이 된 현생의 민시호는 단활과 민상운 사이 관계의 중심으로 극의 핵심 주역으로 자리하고 있다.

민시호로 돌아온 공승연은 먼저 외적으로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극 중 단활은 물론 보는 이들에게도 신선한 충격을 안겼고, 전생을 잊은 민시호를 담아내는 과정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로 반전 매력을 더하며 시청자를 다시 한번 매료시켰다.

또 전생의 인연인 단극의 환생 권호열, 아찬의 환생 남도윤(김우석)과 투닥거리면서도 서로를 챙기는 뜻밖의 가족 케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비밀을 품은 ‘키 플레이어’

전생은 잊었지만, 손을 잡으면 혼의 기억을 보는 단솔의 능력은 민시호에게 그대로 전해졌고 혼란이 가중되는 상황 속 민시호의 능력은 극 전개의 속도를 급속도로 끌어올리는 흡입력을 보여주고 있다.

민시호로 인해 혜석(박명신)의 기억이 드러나며 궁금증을 더하는 동시에 모든 실체가 드러나지 않은 현 상황에서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공승연은 완벽한 연기력으로 과거와 현재가 현저히 다른 캐릭터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단솔과 민시호의 모든 서사를 이끄는 공승연은 혼돈을 겪는 심리를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풀어내며 입체적인 캐릭터로 완성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캐릭터의 상황에 완연히 녹아들며 긴장과 몰입을 고조시키고 있는 공승연이 앞으로 보여줄 이야기에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불가살’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불가살’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