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5:59
연예

'은퇴' 이상화 "해설위원 첫 도전…롤모델=배성재" # BTS (2022 베이징올림픽)[종합]

기사입력 2022.01.04 14:50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첫 해설위원에 도전한 이상화가 남다른 각오와 포부를 전했다.

4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KBS 방송단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송승환, 이강석, 이상화, 진선유, 이정수, 곽민정, 이재후, 이광용, 남현종, 박지원 아나운서가 참석해 방송단 소개와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화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는 해설 위원으로 첫 도전을 하게 됐다. 이상화는 "첫 올림픽 출전과 비슷한 것 같다. 처음 올림픽이다 보니 잘하려고 열심히 하려고 하다 보니 실수를 했었다.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많은 공부를 해서 데뷔를 잘 해야 할 것 같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빙속 여제라를 별명에 이어 해설자로는 어떤 별명을 갖고 싶냐는 물음에 이상화는 "빙속여제라는 별명을 잃고 싶지 않다. 영원히 빙상 여제였으면 좋겠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상화는 롤모델을 묻는 질문에는 전 SBS 아나운서 배성재를 언급하며 "만약에 해설을 하면 저분처럼 명확하게 정확한 정보를 짚어주는 해설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어렸을 때 했던 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국가대표들에게 어떤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하냐는 질문에는 “은퇴 후 플레이리스트가 2017~18년에 멈춰있다. 저는 아직도 방탄소년단의 ‘MIC Drop’이 목록에 있더라. 지금은 많은 신곡이 나왔으니 그건 터치할 수 없는 부분이고 운동선수들은 텐션을 끌어올리는 음악을 많이 듣는 것 같다. 본인만의 음악을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강석은 이상화에게 어떤 조언을 해줬을까. 그는 “너무 감성적인 부분이 높아서 시합 때 감성적으로 하기보다는 해설 위원은 상황 설명과 정확하게 짚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해줬다"고 밝혔다. 이에 이상화는 "저도 모르게 나오는 거니까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광용 아나운서는 이상화와의 리허설에 대해 "정말 잘한다. 목소리가 아주 빙속 여제다. 빙판에서 날렵하게 주파하는 걸 중계석에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시청자 여러분들 귀에 팍팍 꽂히는 멋진 해설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이를 듣고 있던 이상화는 “생각보다 저도 잘하긴 했다. 그렇지만 이게 제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에서는 약해졌다. 그래서 많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며 "이광용 아나운서와 호흡이 아주, 정말 좋다”라고 말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오는 2월 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KBS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