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5-24 07: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드라마

'대상' 김소연 "믿기지 않아" 오열…'후보' 송혜교만 불참 [SBS 연기대상](종합)

기사입력 2022.01.01 01:33 / 기사수정 2022.01.01 01:37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김소연이 '2021 SBS 연기대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1 SBS 연기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MC는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이 맡았다.

'2021 SBS 연기대상' 대망의 대상 주인공은 '펜트하우스' 김소연에게 돌아갔다.

이날 대상에 호명되자 김소연은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올랐다. 김소연은 "28년 전에 보조 출연자로 시작을 했다.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이렇게 SBS에서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어지지가 않고 이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연은 "'펜트하우스' 감독님이 보여주신 모든 모습들 너무 감동이고 감탄이었다. 너무 사랑스러우신 김순옥 작가님 덕분에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며 "'펜트하우스'하면서 매회 잘할 수 있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옆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멘토가 되어주신 이상우 씨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진심 어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신동엽은 "하늘이 내려주신 대상 수상자임이 틀림없다"고 전하며 축하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2021 SBS 연기대상'에서는 눈물의 수상소감이 이어졌다.

최우수상의 영광은 '홍천기' 김유정, '모범택시' 이제훈, '원더우먼' 이하늬, 이상윤이 안았다.

특히 이하늬는 최근 결혼 소식을 언급하며 "너무 깜짝으로 놀래드린 것 같다. 드라마 끝나고 그렇게 됐다"며 수줍게 웃어 보였다. 그러면서 이하늬는 "축하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평생을 함께 할 제 반쪽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기쁨을 나누도록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로상은 2008년 '아내의 유혹'부터 '웃어요 엄마', '다섯손가락', '언니는 살아있다', '펜트하우스' 등을 집필하며 SBS 드라마 시청률 흥행을 보증해온 김순옥 작가가 수상했다. 차기작 집필 일정으로 인해 시상식에 불참한 김순옥 작가는 "시즌3까지 대본을 뛰어넘는 재밌는 드라마 만들어주신 감독님께 감사하다"며 "모두가 우리 드라마의 주인공이셨다. 뼈에 새기고 죽을 힘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대리 수상 소감을 전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홍천기' 안효섭, 김유정이 수상했다. 이날 시상자로 참석한 김세정과의 삼각관계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세정과 '사내 맞선'을 촬영 중인 안효섭은 "김세정씨와 로맨틱 코미디를 찍고 있어서 민망한데 너무 감사하다. 소중한 상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세정은 "올해는 두 분이시지만, 내년에는 우리이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웃었다. 안효섭은 "두 분 다 훌륭한 프로라고 생각한다. 민망한 상황을 연출해주신 SBS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이날 대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송혜교는 시상식에 불참했다. 신동엽은 "원래 대상 후보 한 분이 더 계신데 세 분만 나왔다"고 간접 언급하며 불참 사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다음은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김소연(펜트하우스)
▲ 디렉터즈 어워즈=김다미, 최우식(그 해 우리는)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여자=김유정(홍천기)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남자=이제훈(모범택시)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여자=이하늬(원더우먼)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남자=이상윤(원더우먼)
▲ 공로상=김순옥 작가
▲ 베스트 캐릭터상 여자=오나라(라켓소년단)
▲ 베스트 캐릭터상 남자=곽시양(홍천기)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여자=이솜(모범택시)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남자=안효섭(홍천기)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여자=진서연(원더우먼)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남자=김주헌(지헤중)
▲ 베스트 커플상=안효섭, 김유정(홍천기)
▲ 조연상(팀)=라켓소년단 팀
▲ 여자 조연상 장르-판타지 부문=차지연(모범택시)
▲ 남자 조연상 장르-판타지 부문=김의성(모범택시)
▲ 여자 조연상 코미디-로맨스 부문=박효주(지헤중)
▲ 남자 조연상 코미디-로맨스 부문=송원석(원더우먼)
▲ 신스틸러상=심소영(모범택시)
▲ 청소년 연기상 여자=이재인(라켓소년단)
▲ 청소년 연기상 남자=탕준상(라켓소년단)
▲ 여자 신인상=노정의(그 해 우리는), 최예빈(펜트하우스), 한지현(펜트하우스)
▲ 남자 신인상=김영대(펜트하우스), 손상연(라켓소년단), 최현욱(라켓소년단)

사진=SBS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