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02:22
연예

88라이징X필굿뮤직 파트너쉽 체결…비비 글로벌 진출 본격화

기사입력 2021.12.22 14:5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글로벌 미디어 회사 88라이징(88rising)과 필굿뮤직이 파트너쉽을 체결, 신예 아티스트 비비(BIBI)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지난 20일 88라이징과 국내 대표 모바일 미디어 채널 딩고의 힙합 전문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의 'Seoul to LA' 협업 콘텐츠를 통해 비비의 88라이징 합류 소식이 공개됐다. 

이로써 필굿뮤직 소속 아티스트 비비는 글로벌 활동에 한해 88라이징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조지(Joji), 리치 브라이언(Rich Brian), 니키(NIKI) 등과 함께 한솥밥을 먹는 동료가 됐다.

공개된 영상 속 비비는 지난 11월 미국 LA에서 개최된 88라이징의 '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 떠난 일정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에 임했다. 이 가운데 비비는 "88라이징 아티스트들을 보면서 자랐다. 이제 저는 그들 중 하나기 때문에 너무 행복하다"고 88라이징 깜짝 합류 소식을 전해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필굿뮤직의 수장 타이거 JK는 "비비가 빠르게 한국 시장에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시작하며, 해외로부터 수많은 러브콜을 받게 됐다"며 "88라이징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협업하며 신뢰를 쌓아왔고, 함께 더 즐거운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서 비비의 해외 파트너사로 88라이징과 손을 잡게 됐다"고 비비의 88라이징 합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비비는 최근 88라이징과 공동 발매한 HITC 싱글 'The Weeekend(더 위켄드)'로 TOP40 미디어베이스 차트에 37위로 진입하며, 한국 여자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로 미국 TOP40 라디오 차트에 공식 차트인한 아티스트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88라이징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