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3:50
연예

금잔디, 선공개 싱글 '지름길' 발매…명불허전 가창력

기사입력 2021.12.16 14:43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금잔디가 독보적인 감성을 응집한 ‘지름길’을 선공개하며 트로트 여신의 귀환을 알렸다.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금잔디 새 정규 선공개 싱글 '지름길'을 발매했다. 

신곡 '지름길'은 오는 2022년 상반기 발매를 앞두고 있는 정규 앨범 수록곡 중 하나로, 발라드가 가미된 트로트 멜로디가 고급스럽게 편곡된 풀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간절한 그리움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노랫말이 매력적인 곡이다.

작사, 작곡은 조용필의 '허공', '미워 미워 미워', 한혜진의 '갈색추억', 한상일의 '웨딩드레스', 김연자의 '진정인가요'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사, 작곡, 편곡한 작곡가 정풍송이 맡아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지름길'은 지난 2001년 금잔디라는 활동명에 앞서 박소희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데뷔 앨범 '영종도 갈매기/젖은 유리창'의 수록곡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새롭게 재탄생 된 신곡 '지름길'은 금잔디의 명불허전 가창력과 한층 성숙해진 감성, 색다른 편곡이 어우러져 올겨울 리스너들의 마음을 진하게 울릴 전망이다.

지난 2000년 가요계에 데뷔한 금잔디는 '서울 가 살자', '엄마의 노래', '신 사랑고개'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비주얼과 실력을 두루 갖춘 트로트 여신으로 많은 사랑 받고 있다. 

금잔디는 KBS 1TV '가요무대'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무대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MBN '헬로트로트'에서 프로 서포터로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사진=올라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