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19:07
연예

김경남 “‘광자매’ 트로트가수 역할, 임영웅-영탁 많이 참고해” (라디오스타) [종합]

기사입력 2021.12.16 01:1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주말의 남자’ 김경남이 ‘라디오스타’에 첫 출격했다.

15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연출 강성아)는 장현성, 김정민, 안은진, 김경남과 함께하는 ‘내 이름을 불러줘’ 특집으로 꾸며졌다.

김경남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에 출연,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배우다. 특히 올해 최고 시청률 32.6%를 기록한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한예슬 역을 완벽 소화하며 폭넓은 시청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경남은 ‘오케이 광자매’에서 트로트 가수 한예슬 역을 맡아 극 중 노래는 물론, OST ‘오키도키야’까지 발매하며 반전의 노래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김경남은 트로트 가수 역할을 근사하게 소화한 비결로 트로트 오디션 프로를 꼽아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어 간드러진 즉석 라이브까지 들려줬다.



특히 그는 “이 역할을 하기 위해 ‘미스터트롯’ 임영웅, 영탁을 많이 참고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JTBC의 새 드라마 ‘한 사람만’을 홍보하기 위해 김경남과 함께 출연한 안은진 역시 노래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

안은진은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검사내전'에 이어 '슬기로운 의사생활'까지 매 작품마다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라이징 스타’로 우뚝 선 배우다. 특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로 분해 엉뚱 솔직한 매력으로 사랑을 받았다.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동기인 배우 김고은과 학창 시절부터 노래방을 제패했다며 “김고은과 노래하는 스타일이 완전 다르다. 김고은은 노래할 때 횡격막을 찢는 스타일이고 나는 공기 70%를 섞은 발라드파”라고 고백했다.

안은진의 넘치는 끼는 끝나지 않았다. 안은진은 걸그룹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는가 하면, “아이돌 춤을 너튜브로 배웠다”며 영상으로 배운 걸그룹 댄스를 선보였다. 다만 머릿속에 있는 춤이 몸으로는 출력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유발했다.

안은진을 위한 걸그룹 랜덤 플레이리스트는 원더걸스의 ‘Tell Me’,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트와이스의 ‘Cheer Up’ 순으로 이어졌다. 안은진은 갈 곳 잃은 시선과 함께 의지와 다르게 움직이는 팔다리로 춤 실력을 펼쳤다. 안은진은 두뇌를 풀가동하며 ‘뇌적 댄스’를 끄집어내, 걸그룹의 포인트 안무를 깨알같이 소화했다.

그러나 결국 마지막 곡에 달하자 기억력에 에러가 발생, 결국 국민체조 같은 엔딩 포즈로 급 마무리를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안은진 표 ‘뇌’적 댄스를 본 4MC는 “누가 봐도 영상으로 배운 춤이다”, “춤을 추고 있지만 시선은 너튜브에 가 있는 것 같다”, “한예종에서 안은진, 아누팜 둘이 춤 실력이 대단하다”라며 폭풍 리액션을 선보였다.



이런 그는 “바로 차기작 촬영에 들어가 인기 실감을 못하고 있다”라며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 ‘한 사람만’을 홍보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사람만’은 ‘최고의 이혼’으로 섬세한 감정 묘사에 탁월함을 입증한 문정민 작가와 ‘역도요정 김복주’, ‘투깝스’, ‘그 남자의 기억법’ 등을 통해 로맨스 서사를 독특한 영상 화법으로 풀어내는 세련된 연출력을 선보인 오현종 감독, 그리고 제작사 키이스트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오는 12월 20일 월요일 밤 11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안은진은 “우리 드라마에 레드벨벳 조이(배우 박수영)이 출연한다”라면서 “시청률 10%를 달성하면 레드벨벳 춤을 추겠다”라고 공약했다.

사전에 합의가 되지 않은 즉석 공약이었지만, 김경남은 “옆에서 열심히 추겠다”라며 안은진의 시청률 공약에 동의했다.



방송 막바지, 김경남과 안은진은 김동률의 ‘사랑한다 말해도’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안은진, 김경남의 화음과 재치는 MC들의 찬사를 받았다. 노래를 다 들은 김구라는 “‘복면가왕’ 2라운드에는 갈 실력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두 사람은 이외에도 남다른 토크 실력을 뽐내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