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57
연예

'3관왕' 이정재→'4관왕' 임영웅 싹쓸이…'2021 AAA', "대상만 9개" [종합]

기사입력 2021.12.03 11:47 / 기사수정 2021.12.03 11:47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배우 이정재, 트로트 가수 임영웅을 비롯한 스타들이 '2021 Asia Artist Awards‘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일 서울시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1 AAA’)가 온택트(Ontact)로 진행됐다.

이날 올해의 배우 상을 받은 이정재는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K-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수 있게 힘써 준 ‘AAA’, ‘오징어 게임’에 함께 하신 배우분들, 스태프분들과 K-콘텐츠 산업에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돌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정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페뷸러스, 핫트렌드 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배우(영화부문) 상과 함께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수상한 유아인은 ”큰 상 감사하다. ‘소리도 없이’라는 영화로 큰 배움을 얻었다. 제 마음을 끌림, 영화의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 마음이 움직이는 만큼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기는 올해의 배우(TV 부문)를 수상했다. 그는 ”연기로서 대상을 받는 순간이다. ‘마우스’라는 작품을 연기할 수 있게 기회를 준 마우스 제작진에게 감사드린다. 저의 연기를 사랑해 주신 팬 여러분들, 대중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올해의 트로트 상을 비롯해 베스트 OST, U+아이돌라이브 인기상, RET 인기상까지 받으며 4관왕이라는 영예를 안은 임영웅은 “상을 4개나 받게 되다니 너무 행복한 하루다. 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영웅시대 여러분 감사드린다. 상을 4개나 받게 돼서 감사하다.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한 사랑을 받고있다"며 "우리의 전통가요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 분들을 대신해 이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가수 상은 세븐틴, 올해의 앨범 상은 NCT 127, 올해의 노래는 방탄소년단, 올해의 스테이즈는 에스파가, 올해의 퍼포먼스는 스트레이키즈가 가져갔다.

한편, '2021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시상식 최초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다.

다음은 2021 AAA 수상자

▲AAA 올해의 배우 = 이정재
▲AAA 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 유아인
▲AAA 올해의 배우(TV 부문) = 이승기
▲AAA 올해의 가수 = 세븐틴
▲AAA 올해의 앨범 = NCT 127
▲AAA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AAA 올해의 퍼포먼스 = 스트레이 키즈
▲AAA 올해의 스테이지 = 에스파
▲AAA 올해의 트로트 = 임영웅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산다이메 J Soul Brothers from EXILE TRIBE
▲AAA 베스트 아티스트 = 뱀뱀(가수), 브레이브 걸스(가수), 엔하이픈(가수), 전여빈(배우), 한소희(배우)
▲AAA 베스트 어치브먼트 = 뉴이스트
▲AAA 페뷸러스 = 세븐틴, 이정재
▲AAA 베스트 액터 = 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AAA 베스트 뮤지션 = 강다니엘, 있지,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AAA 베스트 연기 = 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AAA 신스틸러 = 차지연
▲AAA 베스트초이스 = 펜타곤(가수), 골든차일드(가수), 모모랜드(가수), 이준영(배우), 주석태(배우)
▲AAA 신인상 = 엔하이픈(가수), 에스파(가수), 이도현(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 = 뱀뱀(가수), 더 보이즈(가수), 유아인(배우), 와치라윗 치와아리(배우), 메타윈 오파이암카천(배우)
▲AAA 이모티브 = 우주소녀 쪼꼬미(가수), 권은비(가수), 차은우(배우), 문가영(배우)
▲AAA 핫트렌드 = 브레이브 걸스(가수), 에스파(가수), 이정재(배우)
▲AAA 아이콘 = 우즈(가수), 류경수(배우)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 = 에버글로우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 = 용감한 형제
▲AAA 베스트 프로듀서 = 우지(세븐틴)
▲AAA 베스트 OST = 임영웅
▲AAA U+ 아이돌 Live 인기상 = 방탄소년단(가수), 블랙핑크(가수), 임영웅(가수), 아이유(가수), 김선호(배우), 정호연(배우)
▲AAA RET 인기상 = 엑소(가수), 트와이스(가수), 임영웅(가수), CL(가수), 김선호(배우), 송지효(배우)
▲AAA 뉴웨이브 = 스테이씨(가수), 위클리(가수), 나인우(배우)
▲AAA 포텐셜 = 알렉사(가수), T1419(가수), 황민현(배우)
▲AAA 포커스 = 다크비(가수), 킹덤(가수), 블리처스(가수), 박건일(배우), 도영(배우)

사진=엑스포츠뉴스 DB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