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50
연예

팝핀제이·팝핀도균, 모니카 '집단 저격' 사과…"비하 목적 NO" [전문]

기사입력 2021.11.26 17:5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댄서 팝핀제이, 팝핀도균이 '집단 저격'을 했던 모니카에게 사과했다.

26일 팝핀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전에 제가 스토리에 올렸던 글은 절대 누군가를 비하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었다"라며 사과글을 게재했다.

팝핀제이는 "춤에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으나, 이번 글도 제가 그 전부터 올렸던 글들처럼 세계적으로 이 춤의 초창기부터 활동해 왔던 분들에게 배웠던 지식을 공유하려 했었던 것"이라며 '집단 사이버 불링'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제 글의 부족한 표현 방법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다가갈 수 있는지 까지 고려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사자와도 처음 글이 올라온 날 전화를 통해 대화하며 제 글이 비하 목적이 아니라는 의미를 전달했다"며 모니카에게도 사과했다고 밝혔다.

같은날 팝핀도균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우파' 멤버분들께 이번 일과 같이 부적절한 방식으로 SNS에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반성의 뜻을 전했다.

팝핀도균은 "모니카 누나와 직접적인 통화로 사과를 드렸다. 이번 이슈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분들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춤을 좋아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많은 댄서분들께도 이러한 일로 논란을 일으켜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한 모니카는 "팝을 하는 모든 동작을 '팝핑'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G를 빼서 '팝핀(Poppin)'으로도 부른다"라고 춤의 장르를 설명했다. 이에 일부 댄서들은 "팝핑이 정확한 표현"이라며 모니카를 집단 저격에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다음은 팝핀제이 글 전문.

우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이전에 제가 스토리에 올렸던 글은 절대 누군가를 비하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춤에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으나, 이번 글도 제가 그 전부터 올렸던 글들처럼 세계적으로 이 춤의 초창기부터 활동해 왔던 분들에게 배웠던 지식을 공유하려 했었던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 잘 몰랐던 것을 여러 댄서들에게 차츰 배워가며 조금 더 확실히 알 수 있었던 부분들이 이제라도 오해없이 더 잘 전달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것이 제 글의 부족한 표현 방법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다가갈 수 있는지 까지 고려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자와도 처음 글이 올라온 날 전화를 통해 대화하며 제 글이 비하 목적이 아니라는 의미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성숙하지 못한 표현 방법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음은 팝핀도균 글 전문.

안녕하세요 도균입니다

먼저 스우파 멤버분들께 이번 일과 같이 부적절한 방식으로 SNS에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모니카 누나와 직접적인 통화로 사과를 드렸습니다.

이번 이슈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분들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춤을 좋아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많은 댄서분들께도 이러한 일로 논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사진=인스타그램, JTBC 방송 화면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