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57
연예

방탄소년단 뷔, 최우식X김다미 주연 '그 해 우리는' OST 참여

기사입력 2021.11.25 11:2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그 해 우리는' OST에 참여한다.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를 그린다. 특히 영화 '마녀' 이후 3년 만에 재회한 배우 최우식과 김다미의 두 번째 호흡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도깨비',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 매번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극에 깊이를 더하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총 프로듀싱을 맡고 있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OST의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곡을 작업했으며, 뷔의 따뜻한 음색과 가창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드라마 꼭 필요한 곡을 작업하여 드라마 내에서 중요한 코드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뷔는 자신의 사진 속 추억들을 가사로 담은 '풍경', 첫 영어 자작곡인 'Winter Bear'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부드러운 중저음의 보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OST에도 큰 관심이 모인다.

한편 뷔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진입과 동시에 7주 연속 정상을 밟았던 'Butter'가 통산 10번 1위에 올라 '2021년 핫 100 최다 1위 곡' 타이틀을 보유하며 국제적으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3관왕 수상을 포함하여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로 뽑히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