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2:15
연예

"다른 나라에 살지만…" 샘김X라이사, 컬래버곡 'Someday' 발매

기사입력 2021.11.12 17:54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싱어송라이터 샘김과 인도네시아의 유명 가수 라이사(Raisa)가 컬래버곡으로 만났다.

12일 샘김과 라이사가 함께한 컬래버 신곡 'Someday'(썸데이)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신곡 ‘Someday’는 추후 발매될 라이사의 4집 정규 앨범 'It’s Personal'의 수록곡으로, 샘김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적재도 작곡, 편곡에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Someday’는 슬로우 R&B 장르의 감미로운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자존심 때문에 서로에게 솔직한 마음을 보여주지 못하는 커플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특히 이번 컬래버는 아시아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싶은 라이사의 바람으로 시작됐다. 한국 인기 드라마 '도깨비'의 OST 'Who Are You'를 비롯해 '알고 있지만'의 OST 'Love Me Like That' 등의 히트곡으로 잘 알려진 K-드라마 OST 대표 주자인 샘김이 함께하게 된 것.

두 아티스트는 작업에 앞서 인스타그램 DM으로 음악 취향을 서로 교류하고,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초부터 라이사와 샘김이 자카르타와 서울에서 각자 작업을 진행해 곡이 완성됐다.

샘김은 "이 노래를 작업할 때 라이사와 전화, 채팅, 영상통화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른 나라에 살지만, 실시간으로 상의하면서 녹음할 수 있었고 이 노래와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라이사에게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라이사도 "샘김과 함께 작업하는 동안 즐거웠습니다. 평범한 대화가 컬래버레이션 곡이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습니다. 두 사람 다 이 노래에 대한 가치관이 비슷해서 인도네시아 팬들과 한국 팬들도 모두 이 곡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주니 레코드즈(JUNI Records)의 CEO 아드리얀토 프라토노(Adryanto Pratono)는 "한류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은 JUNI한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라이사와 JUNI는 이번 곡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될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국제음악산업에서 뮤지션과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건 항상 우리의 꿈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Someday'는 12일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같은 날 두 나라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가 인도네시아 시간 오후 5시, 한국 시간 오후 7시에 라이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안테나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