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1-19 08: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오직 하나"…7년 함께한 마마무, 앞으로도 '하늘 땅 바다만큼'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9.15 15:56 / 기사수정 2021.09.15 16:46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마마무가 지난 7년의 역사를 담은 베스트 앨범으로 팬들 곁에 돌아왔다. 

마마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표했다. 

이번 베스트 앨범은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마마무의 화려하고 찬란한 이야기를 총망라한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 역시 마마무의 인사말에서 착안해 만들어져 의미를 더했다. 

타이틀곡은 '하늘 땅 바다만큼'이다. 제목 그대로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애정하는 마마무의 진심을 담아낸 곡이다. "이 많고 많은 사람 중에 하나가 아냐" "내겐 오직 하나" "사랑 밖에 모르는 바보" "너 밖에 모르는 바보" 등 달달한 애정을 표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마마무 멤버들의 청량한 매력이 잘 담겼다. 4인 4색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멤버들이 마마무로 보여주는 합과 시너지가 잘 담겨 반가움을 더했다. 또한 그동안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준 멤버들의 돈독한 우정과 각별한 친분이 담겨 팬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베스트 앨범답게 데뷔곡을 비롯해 처음 1위 트로피를 안겨준 노래, 마마무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전작 'WAW' 히든 트랙 '분명 우린 그땐 좋았었어', 색다른 편곡으로 재해석된 역대 히트곡들과 데뷔 직전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원의 4인 버전 등 마마무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총 23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사진=마마무 '하늘 땅 바다만큼' 뮤직비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