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50
연예

조광일, 웹툰 '참교육' OST 참여…19일 음원 발매

기사입력 2021.09.15 09:2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래퍼 조광일이 네이버웹툰 '참교육'과 만났다.

조광일이 참여한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OST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가 오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퍼펙트'는 '참교육'의 주인공 나화진의 테마곡이다. 입체적인 밴드 사운드가 웹툰 속 시원한 액션 장면의 짜릿함을 청각적으로도 표현해냈고, 가사는 주인공의 대사처럼 스토리를 정확하게 관통하고 있다.

특유의 타격감 넘치는 래핑으로 힙합 씬의 주목을 받고 있는 조광일은 가창과 작사에 참여한 이번 '퍼펙트'를 통해 또 한번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조광일이 네이버웹툰 '참교육'을 밤새 다 읽었을 정도로 작품을 완전하게 이해한 상태로 OST 곡 '퍼펙트'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웹툰 독자와 음악 팬들을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일은 지난 2019년 'Grow back'으로 정식 음악 활동을 시작한 파급력 있는 루키 래퍼다. 올해 '이인증', '람보', '디스코나 출래', '난세 freestyle' 등을 연이어 발매하며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채용택, 한가람 작가가 의기투합한 '참교육'은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의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라인업 작품으로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한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의 '참교육'을 담은 스토리와 작화가 모두 호평을 받으면서 월요웹툰 인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조광일과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OST 음원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는 오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디핀칼즈레코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