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19
스포츠

'손흥민 원더골 재현?' 토트넘 북런던 더비 예상 선발 라인업

기사입력 2021.09.26 19:49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손흥민이 좋은 기억이 있는 북런던 더비에 선발로 출격할 전망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2연패를 당하며 흐름이 좋지 않다. 9월 A매치 이후 열린 4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 경기에서 0-3으로 패했다. 5라운드 첼시와의 홈 경기에서도 0-3 완패를 당했다. A매치 기간 부상으로 4라운드에 결장했던 손흥민이 첼시전에 돌아왔지만, 영패를 막지 못했다. 주중에 열린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카라바오컵 3라운드에선 승부차기 승부 끝에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반면 아스널은 4라운드 노리치시티전 1-0 승리, 5라운드 번리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하며 개막 3연패의 부진을 끊어내고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스널은 주중에 열린 하부리그 팀 윔블던과의 경기에서 3-0으로 크게 이겨 흐름이 좋다.

영국 언론 이브닝 스탠다드는 26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 예상 선발 라인업을 예측했다. 지난 첼시전에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은 해리 케인, 지오반니 로 셀소와 함께 공격진에 선발 출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손흥민은 지난 2020/21시즌 홈에서 열린 북런던 더비에서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선제 결승골을 터뜨린 좋은 기억이 있다.

부상을 당헀던 루카스 모우라가 훈련에 복귀했지만, 교체 명단에서 출발할 것으로 내다봤다. 여전히 스티븐 베르흐바인은 부상으로 명단에서 빠질 예정이고 라이언 세세뇽 역시 빠질 전망이다.

컵대회와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탕귀 은돔벨레가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델레 알리와 미드필드에서 호흡을 맞출 것으로 전망했다. 올리버 스킵이 매 경기 출전했지만 이날 경기에는 벤치에서 출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수비진에는 퇴장 징계에서 돌아온 자펫 탕강가가 우측 풀백으로 돌아오고 중앙에는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왼쪽 풀백은 세르히오 레길론이,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가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누누 산투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우리 팀 모든 선수가 모두 몸 관리를 잘해야 한다. 우리는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상황 안에서 다양한 선수들을 보유해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서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모우라가돌아온 것이 좋은 소식이다. 그를 준비시키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 토트넘 아스널전 예상 선발 라인업
GK 위고 요리스
DF 자펫 탕강가,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세르히오 레길론
MF 델레 알리,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탕귀 은돔벨레
FW 지오반니 로 셀소, 해리 케인, 손흥민

사진=A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