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1 02:26
연예

"이민기 아니면 안 돼"…넬, 눈부시게 아름다운 '위로(危路)' (쥬크박스)[종합]

기사입력 2021.09.02 18:0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넬(NELL)이 가을을 물들일 진한 감성을 담은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넬은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홉 번째 정규 앨범 '모멘츠 인 비트윈(Moments in between)'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위로(危路)'는 1막에서는 아름다움, 2막에서는 그 아름다움이 안고 있는 위태로움을 표현했다. 몽환적인 보컬과 따뜻한 밴드 사운드 위로 고조되는 스트링과 브라스, 타악기의 편곡이 겹쳐지며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곡이다. 

함께 공개된 '위로(危路)'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민기가 출연해 넬과의 남다른 인연을 드러냈다. 지난 2012년 넬 5집 정규 앨범 타이틀곡 '그리고, 남겨진 것들'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이민기는 이번 신곡 '위로(危路)'로 또 한 번 넬과 합을 맞추며 곡이 가진 짙은 감성을 극대화시켰다. 

이와 관련해 넬은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 "뮤직비디오 회의를 하면서 이민기가 아니면 안 된다고 얘기했다.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고, 느낌일 수도 있지만 이민기에게 부탁하고 싶었다. 이민기가 한창 드라마 촬영 중이고 바쁜 시기라 미안했지만 너무 욕심났다. 고맙게도 바쁜 일정 중에도 음악이 너무 좋다고 흔쾌히 출연하겠다고 했다. 뮤직비디오에 욕심이 많이 났는데 이민기 덕분에 좋은 영상을 남기게 됐다. 이 자리를 빌어서 너무 고맙다고 꼭 얘기하고 싶다"고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신보 '모멘츠 인 비트윈'에는 더블 타이틀곡 '위로(危路)'와 '유희'를 비롯해 '크래시(Crash)' '파랑주의보'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 '돈트 허리 업(Don't hurry up)' '듀엣(Duet)' '말해줘요' '정야' '소버(Sober)' 등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총 10곡이 실렸다. 

사진=넬 '위로' 뮤직비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