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0 17:55
연예

하재숙♥이준행 "아이?…결혼 직후 딩크족 선언" (동상이몽2) [종합]

기사입력 2021.08.24 10:50 / 기사수정 2021.08.24 09:56

이서은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서은 인턴기자) '동상이몽2' 하재숙♥이준행 부부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2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강원도 고성에서 살고 있는 하재숙♥이준행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부부는 이웃들과 가족에게 해산물을 보내 주기 위해 고성의 수산경매시장에 참여했다.

경매는 중매인을 통해서 가능하기에 미리 그를 만난 부부는 가격에 대한 다른 생각으로 티격태격했다. 하재숙은 1.5배 가격을 제시했지만 이준행은 2배 가격으로 사고 싶어 했다. 금액 상한선이 40만원이라는 이준행에 하재숙이 말리자 둘은 3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합의를 봤다.

색다른 풍경에 VCR을 보는 패널들은 모두 눈이 휘둥그레 해졌다. 호루라기 소리로 시작하는 경매는 삼치, 털게, 멍게, 대왕문어 등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주위를 둘러싼 사람들로부터 쉼없이 이루어졌다. 첫 상품인 털게가 나오자 부부는 한 대야에 10만 3천원을 제시했지만 그보다 3배 넘는 가격으로 팔려 눈길을 끌었다.

결국 부부는 전략을 수정, 시세를 알고 있는 경매인의 도움을 받아 대왕문어 8마리, 참골뱅이 3.3kg 구매에 성공했다. 이들 부부는 구입한 해산물을 들고 평소 친한 지인이 운영하는 횟집으로 향했다. 함께 경매에서 가져 온 해산물과 함께 모닝 물회를 먹던 중 이준행은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역대급 악역으로 열연을 펼친 아내 하재숙에 대해 "본방 사수했지만 속상한 장면이 많이 나오면 못 보겠더라"고 말하며 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패널로 등장한 배우 하대철은 과거 주량이 5병이었지만 아내의 말로 고쳤다고 밝혔다. 그는 "어느 날 술을 마시며 놀다 들어왔는데 아내가 '수고했어'라고 하더라. 연극 연습하고 오는 줄 알았던 거다. 그 따뜻한 위로에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사람 한 명 살린 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식사 자리에서 하재숙은 친언니 하재연과 전화 연결을 시도했다. 이때 하재숙은 언니네 가족이 대구 생활을 청산하고 함께 고성으로 온다고 밝혔다. 그는 "고성에 살다 보니까 정말 좋은데 친정 식구들이 그립더라. 옛날부터 작은 카페를 하고 싶은 꿈이 있었는데 언니는 디저트를 잘 만들고 저는 커피를 배웠으니까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자 하는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이들 부부는 속초에 사는 절친 부부와 함께 캠핑을 즐기러 떠났다. 이때 환경에 관심이 많은 남편이 하재숙에게 조르고 졸라 산 수소차를 타고 갔는데, 고성에 충전소가 들어온다는 말만 듣고 덜컥 구입했지만 아직 충전소가 생기지 않아 항시 연료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하재숙은 느리게 운전하며 남은 연료를 살펴야 하는 수소차에 화를 참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때 이준행은 펜트하우스 급인 캠핑 트레일러를 보고 구매 욕구를 드러냈다. 이에 하재숙은 "남편이 신상을 좋아한다. 결혼 초기에는 각자 경제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은 제가 일방적으로 뺏어오다시피 해서 제가 가지고 있다. 그래서 갖고 싶은 게 있으면 저를 조른다"고 말했다. 하대철 또한 결혼 초기에는 아내가 경제권을 가지고 있었지만 일시적으로 다시 가져왔다고. 그러나 얻어 먹은게 많다 보니 자꾸 소비를 해 다시 반납해야겠다고 밝혔다.

절친 부부와 대화하던 중 그들의 자녀와 잘 놀아줬다는 하재숙은 "사실 아이들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에 절친 부부는 "하나 낳아"라고 말했으나 하재숙은 "너무 늦었다"며 손사레쳤다. 절친 부부는 "42살인데 뭐가 늦냐. 요즘에는 50살에도 낳더라"고 전했고, 하재숙은 "낳으려면 결혼했을 때 낳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하재숙은 물론 아이가 생기면 낳을 생각이 있지만 현재는 계획이 없다고. 그는 "결혼 직후에 노키즈 선언을 했다. 사실 시부모님은 그 이후에 일절 자녀에 대해서 얘기하시지 않는데 친정 엄마가 계속 낳으라고 하신다. 6년차 부부라 으레 따라오는 질문들이긴 하지만 못 낳겠더라"고 전했다. 이준행 또한 "둘이 워낙 취미 생활하는 것도 좋아하고 아내에 집중하며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싶었다. 지금 충분히 행복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후 이지혜의 남편 문재완이 세무업 관련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사주를 보러 향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주위에 손이 들어오지만 조심해야 한다는 사주 결과와 아내 이지혜가 화가 많지만 백년해로할 거라는 얘기를 전해 듣고 돌아온 그는 평소와 다른 행동으로 이지혜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패널로 등장한 CEO 김소연은 "점괘도 통계라고 생각해서 공통적으로 많이 나온 얘기만 엄선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대중 교통을 이용하던 독일인 남자친구가 코로나19 때문에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동상이몽2'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서은 기자 finley03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