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7:43
연예

악뮤,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 선공개…이선희와 절묘한 시너지

기사입력 2021.07.21 14:13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AKMU가 새 앨범 'NEXT EPISODE'에서 이선희와 호흡한 신곡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를 21일 깜짝 선공개했다.

AKMU가 전할 이야기의 서막이 펼쳐진 셈. 또한 아직 발매되지 않은 음원까지 고스란히 담긴 파격 프로모션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는 아이들의 눈으로 어른들의 삶을 재해석했다. 피와 총탄이 등장하지 않지만 전쟁과 다름 없는 상황에서의 답답함과 절망감, 평화로운 일상에 대한 그리움 등 복합적인 감정이 그려졌다.

시적 은유가 깃든 장면들은 시네마토그래피 기법이 활용된 흑백 무드로 연출돼 역설적인 메시지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영상 후반부 이수현이 자신과 꼭 닮은 아역 배우와 만나는 모습은 진한 여운을 남긴다. 

노래를 작사한 AKMU 이찬혁 특유의 철학적 사유가 돋보인다. 그는 "비극적이게도 우리는 전쟁터의 뼈더미 위에 조성된 어린시절을 보내고 승리하는 법을 배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나 그럼에도 이 전쟁과 같은 삶은 끝이 나지 않는다"고 의미를 짚었다.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는 7월 26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이 참여했다. 한 앨범에서 한꺼번에 만나기 힘든 다양한 장르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AKMU와 협업한 만큼 음악 팬들의 기대가 크다.

타이틀곡은 '낙하'(with 아이유)이며, AKMU는 앨범 발매 당일 오후 10시부터 생방송 진행되는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