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2:38
연예

성동일 "'응답하라', 욕 하고도 사랑 받아" #빨간양말 #추노 (대화의 희열3)

기사입력 2021.07.21 13:43 / 기사수정 2021.07.21 13:43

강현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대화의 희열3' 성동일이 트로트 음반을 낸 흑역사를 전한다.

22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는 사람 냄새 나는 배우 성동일이 출연해 자신의 30년 연기 인생을 돌아본다. 코믹이면 코믹, 정극이면 정극. 못하는 게 없는 배우 성동일은 수많은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꼽는 그의 '인생 캐릭터'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날 성동일은 그 하면 떠오르는 드라마 '은실이', '추노', '응답하라' 시리즈에 얽힌 비하인드를 대방출했다. 1998년 '은실이'에서 '빨간 양말' 양정팔 역으로 첫 인기를 맛본 성동일은 사실 극 초반 '이름도 없는 단역 1'로 3회만 출연하고 사라질 뻔했다고 털어놔 관심을 끈다.

이에 마지막 회까지 살아남은 '빨간 양말'의 비결이 MC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고 해, 관심이 더해진다. 이러한 성동일은 인기에 힘입어 '빨간 양말의 뽕짝메들리' 트로트 음반까지 대박을 친 화려한 과거를 고백해 주목받았다. 성동일은 "인기가 대단했다. 고속도로는 다 내 것이었다"며 휴게소를 휩쓴 인기를 회상했다. 그러나 당시 배우가 트로트 음반으로 돈을 번다며 좋지 못한 소리도 들었다고 해 눈길을 끈다.

이어 성동일은 이에 대한 억울한(?) 오해를 밝혔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성동일의 미친 존재감을 알린 '추노'와 '응답하라' 시리즈도 빠질 수 없다. 성동일은 검은 치아를 트레이드마크로 한 추노꾼 악역 천지호의 탄생 비화부터 장혁의 눈물샘을 폭발시킨 명장면 이야기 등을 말해 기대를 높인다.

또, 성동일은 '응답하라' 시리즈로 '이 세상 모든 개딸들의 아빠'가 됐다. 이에 성동일은 "욕을 가장 많이 하고도 사랑받은 드라마"라며 "시청률이 0.2% 나올 거라 기대했는데, 그렇게 뜰 줄 몰랐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와 관련 몰래 도둑 촬영하듯 소화한 '응답하라'에 얽힌 사연을 털어놔 또 한번 현장을 뒤집어놨다고 해 관심이 집중된다.

'대화의 희열3'은 22일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KBS 2TV '대화의 희열-시즌3'

강현진 기자 jink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