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2.30 16:25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의 두 번째 단계인 '기술시대'를 30일 오픈한다.
기술시대는 크게 전문기술(다섯 가지)의 최초 도입과, 성향 지수 추가, 그리고 최고 레벨을 위한 콘텐츠 공개로 구성된다.
전문기술은 크게 채집계열(약초 채집, 채광)과 제작계열(장비 제작, 장신구 제작, 연금술)로 나눠지며, 게임 내에서 전투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계열에서 1개씩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각각의 전문분야를 살려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 다양한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다.
'성향지수'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신개념 능력치(스탯)로 전투 및 그 외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카리스마, 통찰력, 의지, 손재주, 감성, 매력 등 총 6가지로 나뉘며, 각각의 능력은 공격력, 명중률, 체력 등 다양한 수치를 상승시켜준다.
마지막으로, 16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사상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 '미래의 문'이 업데이트되며, 메이플스토리 최강의 보스 '시그너스의 여제'가 공개된다.
기술시대 관련해서 보다 상세한 내용은 30일 공개되는 메이플걸 김은비 가 소개하는 기술시대 업데이트 설명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시대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프로모션 동영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기술시대 업데이트와 신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해 첫날(1월 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접속 시 경험치를 두 배로 증정하며, 특히 2시 30분에 접속 중인 유저에게는 레벨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특수 아이템과, 'SP초기화주문서', '정체불명의 러브레터'를 모두 지급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