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0:22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두 번째 업데이트 '기술시대'

기사입력 2010.12.30 16:25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의 두 번째 단계인 '기술시대'를 30일 오픈한다.

기술시대는 크게 전문기술(다섯 가지)의 최초 도입과, 성향 지수 추가, 그리고 최고 레벨을 위한 콘텐츠 공개로 구성된다.

전문기술은 크게 채집계열(약초 채집, 채광)과 제작계열(장비 제작, 장신구 제작, 연금술)로 나눠지며, 게임 내에서 전투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계열에서 1개씩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각각의 전문분야를 살려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 다양한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다.

'성향지수'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신개념 능력치(스탯)로 전투 및 그 외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카리스마, 통찰력, 의지, 손재주, 감성, 매력 등 총 6가지로 나뉘며, 각각의 능력은 공격력, 명중률, 체력 등 다양한 수치를 상승시켜준다.

마지막으로, 16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사상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 '미래의 문'이 업데이트되며, 메이플스토리 최강의 보스 '시그너스의 여제'가 공개된다.

기술시대 관련해서 보다 상세한 내용은 30일 공개되는 메이플걸 김은비 가 소개하는 기술시대 업데이트 설명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시대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프로모션 동영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기술시대 업데이트와 신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해 첫날(1월 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접속 시 경험치를 두 배로 증정하며, 특히 2시 30분에 접속 중인 유저에게는 레벨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특수 아이템과, 'SP초기화주문서', '정체불명의 러브레터'를 모두 지급한다.

또한 30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전문기술 체험 후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1월 12일까지는 사냥과 제작을 통한 희귀 아이템 획득률을 각각 2배와 10배로 늘려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카오스 업데이트가 초기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기술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여드릴 콘텐츠가 많이 남아있으니 메이플스토리에 꾸준한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빅뱅 업데이트를 통해 41만 6천 명이라는 국내 온라인게임 최대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며 한국 온라인게임 역사를 새롭게 창조한 바 있으며, 이번 겨울 카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12월 25일 36만 4천 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최근 슈퍼스타K2 출신의 김은비가 메이플걸로 선정되고, 김은비가 부른 메이플스토리 테마송이 공개되어 인기를 얻는 등 주목 받고 있다.

[사진= '메이플 스토리 카오스 '기술시대'' ⓒ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