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2.07 16:41 / 기사수정 2010.12.07 18:02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이영호의 개막전 상대는 누구일까?
MBC게임(MBC플러스미디어, 대표이사 안현덕)의 25번째 개인리그 피디팝 MSL이 9일 오후 6시 문래동 룩스 MBC게임 히어로센터에서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조지명식을 통해 막을 연다.
피디팝 MSL에서는 지난 빅파일 MSL 우승자 이영호(KT)를 비롯, 준우승자 이제동(화승)과 김택용(SK텔레콤), 송병구(삼성전자) 등 '택뱅리쌍'과 박지수(화승), 김윤환(STX) 등 역대 MSL 챔피언들을 포함, 총 32명의 선수들이 정상의 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루게 된다.
피디팝 MSL 조지명식은 MSL의 전통적인 조지명 방식인 스틸드래프트로 진행된다.
17~32번 시드 선수들이 순차적으로 자신이 맞붙고 싶은 상대를 선택하고, 9~16번 시드에게는 자신의 위치를 바꾸거나 옆 선수의 위치를 바꿀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3~8번 시드는 대진표를 최대 한 번, 2번 시드 이제동은 대진표를 최대 두 번, 1번 시드 이영호는 대진표를 최대 세 번 바꿀 수 있다.
최근 두 번의 MSL에서 이영호는 자신의 32강 첫 상대로 테란을, 그리고 나머지 두 명은 저그를 선택했었다. 과연 이번에도 개막전 상대로 3시즌 연속 '2테란-2저그' 조를 편성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간 선수들의 톡톡 튀는 입담과 화려한 세레모니로 많은 화제를 만들며 e-스포츠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MSL 조지명식, 이번 피디팝 MSL 조지명식에서도 멋진 팬서비스를 보여준 선수를 위해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