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02:30
연예

유다인·오정세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1월 28일 개봉 확정

기사입력 2020.12.29 16:31 / 기사수정 2020.12.29 16:3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감독 이태겸)가 개봉일 확정과 함께 배우 유다인과 오정세의 새로운 얼굴을 담은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작업복을 입고 있는 정은(유다인 분)과 막내(오정세우)가 아침 해를 바라보는 듯한 자세로 담겨 있어 오늘날 한국 사회의 현실을 담은 영화가 전달할 희망과 의지에 대한 메시지를 함축해 보여준다.

왼쪽 하단에 위치한 '사라진 나의 자리, 오늘 나는 파견되었다'는 카피는 우수 사원이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권고사직을 받고,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하청으로 파견 온 정은의 상황을 보여준다. 
새로운 자리에서 1년을 버텨야 돌아갈 수 있는 정은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낯선 도전을 어떻게 극복할지 주목된다. 

한편 막내는 하청 소속 직원으로 정은을 언젠가 떠날 사람으로 대하던 중 일에 대한 그녀의 진심을 깨닫고 동료로서 든든한 지지대가 돼준다. 

포스터 하단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작 로고는 이 영화로 오정세가 영화부문 첫 연기상을 수상했음을 보여주며 진심이 담긴 연기에서 오는 카타르시스를 예고한다. 

이태겸 감독은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를 통해 노력한 만큼 돌아오지 않는 세상을 리얼하게 담으면서도 결코 인간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으며 저력을 보여줬다.

밀어내고 내모는 세상 속, 스스로를 결코 포기하지 않는 정은과 막내의 일대기는 2021년, 관객들에게 유일하게 지켜야할 것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새해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전할 전망이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2021년 1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영화사 진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