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22:14
연예

방탄소년단 뷔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는?…사랑스러움은 기본

기사입력 2020.12.14 19:34



방탄소년단 뷔가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과 협업중인 넥슨은 지난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MAPLESTORY(메이플스토리)XBTS’ 이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과의 캐릭터 개발 아이디어 회의 세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뷔는 개성 넘치는 머리 모양의 모자 아이템 '뷔가면'을 만들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멤버들은 뷔의 창의력에 감탄했고, 팬들은 개성을 살린 팬아트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마지막인 이번 에피소드에서 한 벌 옷, 신발, 장갑, 무기, 모자, 망토, 의자로 구성된 블랙스완과 아미밤 아이템 풀세트 만들기에 도전했다.

뷔는 블랙스완 세트 중 한 벌 옷을 표현했고, 유니크한 까마귀 가면에 “칼은 뒤로 들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또 흘러내리는 붕대를 포인트로 그린 뷔는 “무도회의 악역 느낌을 표현했다”고 밝혔으며, 멤버들은 뷔의 창의적인 생각과 개성 넘치는 그림에 또 한 번 감탄했다.

또 자신의 캐릭터 채택을 위해 뷔는 지난 에피소드에서 그렸던 두상 가면을 다시 꺼내들었고, “사실 얘가 무기에요”라며 사랑스럽게 어필했다. 그림을 흔들면서 “이게 한손검인데 얘를 슉슉슉 때리면 이렇게 변해요”라며 두상에 생긴 혹을 그림으로 표현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틀 뒤인 12일 넥슨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메이플 아틀리에’ 코너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메이플스토리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였다. 

진행자인 대도서관은 “아방가르드한게 딱 제 스타일입니다”라며 뷔의 두상 캐릭터 ‘뷔가면’을 소개했다. 대도서관은 아미밤 세트 중 가장 눈에 띄는 '미밤이'를 “뷔님이 직접 그리신 그림을 모티브로 나오게 됐다“며 높은 퀄리티에 감탄했다. 이어 ”유니크 코디의 대표자이신 뷔님이 또 하나의 걸작을 탄생시켰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전에 없던 형태의 장갑 '홀리 미스틱'(붕대 스타일의 장갑)을 디자인하셨다“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넥슨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