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7:23
연예

마마무, '주온 창법' 탄생 비화…히트곡 메들리까지 ('유스케')

기사입력 2020.11.06 18:01 / 기사수정 2020.11.06 18:01

김영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영아 인턴기자] '유스케' 마마무가 신곡 '아야'의 킬링파트 '주온 창법' 탄생 비화를 밝힌다.

7일 방송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그룹 마마무, 잔다비, 노을, 다크비가 출연해 무대를 선보인다. 

지난 3일, 마마무는 새로운 앨범 'TRAVEL'를 발매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음 놓고 여가를 즐기기 어려운 요즘, 음악으로나마 여행을 떠나는 듯한 설렘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마마무의 미니 10집 앨범이다.

헤어진 연인과의 아픔을 이를 뽑는 것에 비유한 이번 앨범 타이틀곡 '아야'(AYA)의 가이드를 맡았던 솔라는, 이 노래의 킬링 파트인 ‘주온 창법’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마마무는 첫 곡으로 랜선을 벗어나 신나게 놀아보자는 염원을 담은 곡인 ‘딩가딩가(Dingga)’를 선곡, 마마무 특유의 흘러넘치는 재기발랄한 에너지를 발산해 매력을 뽐냈다. 딩가딩가 댄스 브레이크를 28명의 안무팀과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11개월 만에 완전체로 출연한 마마무는 그동안의 근황으로 솔라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화물 25톤 트레일러를 몰 수 있는 대형 특수 면허 취득을, 문별은 운동으로 열심히 벌크업 중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최근 운동에 빠진 문별이 주위 사람들에게 “3대(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가 몇이니?”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고 하자 이에 유희열은 “3대가 뭔지 모르겠다”고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올해로 데뷔 7년 차를 맞이한 마마무는 ‘Mr. 애매모호’, ‘넌 is 뭔들’, ‘음오아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등 그동안 사랑받았던 히트곡 메들리를 즉석에서 선보여 녹슬지 않은 보컬 실력과 인간 주크박스 다운 모습을 뽐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매주 토요일 오전 12시 40분 방송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영아 기자 ryeong00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