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8-13 05:18
연예

오마이걸 승희X지호X비니, 오늘(26일) '스타트업' OST 'I Know' 발매

기사입력 2020.10.25 10:10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스타트업’의 네 번째 OST인 ’오마이걸’의 ‘I Know’가 10월 25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tvN '스타트업' OST PART. 4 ‘I Know’는 몽환적인 피아노, 넓게 퍼지는 신스사운드, 그루브한 베이스와 드럼 연주의 조화를 이루며 승희, 지호, 비니 (오마이걸)의 담백한 보컬이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혔다. 오마이걸이 그동안 선보였던 콘셉트들과는 다른 곡으로 승희, 지호, 비니 (오마이걸)의 보컬 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오랫동안 느낀 상대에 대한 감정을 노래하고 있으며 사랑인지 연민인지 고민하는 내용을 담아냈다. 작사, 작곡, 편곡에는 M.C the MAX '넘쳐흘러', 다비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 허각 '듣고 싶던 말', CRUSH 'SWEET LOVE', TWICE '녹아요' 등을 만들어냈던 GLOBAL MUSIC PRODUCING TEAM "ARTMATIC" 이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은 ‘당신이 잠든 사이에’, ‘호텔 델루나’를 연출했던 오충환 감독과 ‘피노키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박혜련 작가가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후 다시 재회한 작품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야 할 힘겨운 청춘들에게 강물을 헤치고 갈만큼 튼튼한 배를 만들어주고자 했던 그리고 그 배를 타고 꿈을 꾸기 시작하고 현실로 만드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고자하는 작품이다. 이 기획의도는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라는 반짝이는 네 배우들을 만나 설렘, 공감, 코믹, 감동까지 다양한 빛깔로 짜 맞춰진 스토리로 합쳐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해주고 있다.

'스타트업' 4회는 오늘(25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WM엔터테인먼트, 뮤직버디, 블렌딩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