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14:50
연예

"어둠 속에서도 피어나"…위아이, 6人 6色 모여 '올라운더 그룹' 완성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10.05 18:00 / 기사수정 2020.10.05 15:29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위아이의 데뷔곡 '트와일라잇'이 베일을 벗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와 타이틀곡 '트와일라잇(TWILIGH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위아이라는 팀명은 '우리는 하나다. 하나된 우리들만의 음악을 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위아이는 이번 앨범에도 'IDENTITY : First Sight'에 '첫눈에 우린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데뷔곡이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트와일라잇'은 펜타곤의 후이와 플로우 블로우가 참여한 중독성 넘치는 곡이다. '트와일라잇'은 얼터너티브 알앤비 팝 장르로, 리더 장대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트와일라잇' 뿐만 아니라 퓨처 팝 장르곡과 댄스곡, 팬송, 장대현이 직접 프로듀싱한 곡까지 총 다섯 트랙이 앨범을 꽉 채웠다.


특히 '너와 내가 살아 가는 건 마치 / It is like 기적, 기념비적인 비석을 세우러 / 떠나자 오늘 밤 / 콧노래가 절로 / 우리만의 별로 / 그림 같은 푸른 빛에 / 너를 담았네'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위아이 멤버들은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가사에 걸맞는 비주얼을 뽐내는가 하면, 파워풀한 칼군무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트와일라잇' 퍼포먼스에는 톱 댄서 지홍락과 류재준이 안무 감독을 총괄했으며, 멤버들이 힘을 보탰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X 101', MBC '언더나인틴' 등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과 그룹 활동을 통해 그 실력을 입증하고 성장해온 각각의 멤버가 드디어 위아이로 뭉친 가운데,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트와일라잇'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날 오후 8시 공식 네이버 V LIVE 채널에서 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트와일라잇' 뮤직비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