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30 00:39
연예

"빈틈없는 디테일"…'18 어게인' 김하늘·윤상현·이도현, '고백부부' 성공 이을까 [종합]

기사입력 2020.09.21 15:06 / 기사수정 2020.09.21 15:06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김하늘, 윤상현, 이도현이 '18 어게인'으로 따뜻한 가족애와 로맨스를 선보인다.

21일 JTBC드라마 유튜브 채널을 통해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하늘, 윤상현, 이도현, 김유리, 위하준과 하병훈 감독이 참석했다.

'18 어게인'은 이혼 직전에 18년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하병훈 감독은 "첫 기획 의도를 한 줄로 표현하면 '웬수같은 내 남편이 날 설레게 했던 리즈시절 몸으로 돌아간다면 내가 다시 설렐 수 있을까'라는 아내의 시점으로 시작한다. 드라마를 보면서 여러분은 어떠신지 지켜봐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고백부부' 하병훈 감독의 JTBC 이적 후 첫 연출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기도 하다. 하 감독은 "솔직히 살면서 이렇게 부담을 느껴본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오랜 시간 준비했고 작업하면서 부담감이 확신이 될 수 있게 노력으로 이겨보자 시작했다. 지금은 부담보다 시청자들이 이 이야기에 반응해 줄까 궁금하고 설렌다.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작품이었다"고 밝혔다. 

극중 김하늘은 꽃다운 18살에 예기치 못하게 부모가 되어버린 열여덟 쌍둥이 남매의 엄마이자 늦깎이 아나운서 지망생 정다정 역을 맡았다. 윤상현은 18세 고등학생 때 가장이 된 후 자신의 꿈을 애써 외면한 채 현실에 쫓기며 살아온 홍대영 역을, 이도현은 한순간에 리즈시절의 몸으로 돌아가게 돼 고우영으로 이름을 바꾸고 살아가는 '18세 홍대영' 역을 맡아 2인 1역을 연기한다. 

하병훈 감독은 "캐스팅을 할 때 '누가 가장 잘할까?'에서 시작했다. 운 좋게 1순위였던 배우분들이 같이 하고 있다. 캐스팅에 따라 대본 수정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김하늘, 윤상현 배우님 등 제가 원했던 분들과 같이 하면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하늘은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다정이라는 인물이 워킹맘이다. 꿈을 다 포기하고 살다가 남편이랑 이혼하려는, 꿈을 향해 찾아가는 모습을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또 기존에 했던 로코보다 현실 안에서 기분 좋게 보여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현장에서 재밌게 연기하고 있다. 또 감정을 울리는 부분도 많아서 작품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이어 "워킹맘이라는 점에서 저와 닮았다는 부분 많이 느낀다. (결혼) 전에는 집에 가면 온전히 제 시간이 있으니까 대본을 집중해서 볼 시간이 있는데 지금은 육아를 하는 엄마라 힘들더라. 저는 지금 아이가 어리지만 다정이는 아이가 고등학생으로 커 있다. 조금 다르지만 이게 나의 미래의 모습이겠구나 싶고, 멋있는 다정이의 모습을 보면서 저런 방향의 엄마가 됐으면 좋겠다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2인 1역을 맡게 된 윤상현은 "고우영 역할을 누가 하지 궁금했는데 이도현 배우가 하게 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하 감독이 저희 집 앞에 찾아와서 이도현 배우랑 대본 리딩 작업을 하면서 톤을 전수해달라고 했다. 사실 톤 전수할 것들이 많지 않지만 도현이가 나이도 어리고 연기 경험이 많으니 홍대영의 톤을 알려주려면 다 봐줘야 할 것 같았다. 감독님과 도현이와 계속 대본을 읽으면서 연습했다"고 설명했다. 

이도현은 "사전에 리딩을 굉장히 많이 했다. 선배님도 제 톤에 많이 맞춰주시면서 중점을 맞춰갔다. 시청자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게 같은 인물로 보이길 원했다. 저는 선배님을 굉장히 많이 관찰했던 것 같다. 선배님의 말투를 사용하려다 보니 칭찬도 받고 촬영할 때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또 윤상현은 "저는 일보다 가족이 중요하다. 연기하면서 내가 집에서 우리 가족들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이런 사단이 벌어질 수 있겠구나 많이 생각했다. 개인적으로는 (극 중 홍대영이) 김하늘처럼 이렇게 예쁜 마누라한테 왜 그러지? 행동을 막 할까 싶었다. 드라마 촬영하면서 현실적이지 않은 연기를 해야해서 힘들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김유리는 청순하고 참한 매력을 가진 18세 홍대영(이도현)의 담임교사 옥혜인 역을 연기한다. 또한 위하준은 세련된 외모와 매너, 유려한 말발은 물론 좋은 성적까지 거둬 남녀노소를 불문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스타 야구선수 예지훈 역을 맡아 김하늘을 두고 윤상현 이도현과 긴장감을 형성할 예정이다. 

김유리는 "그동안 본의 아니게 차갑고 딱딱한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 색다른 모습의 옥혜인 역에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이어 "캐릭터에 말할 수 없는 비밀이 많아서 더 이상의 말은 아끼도록 하겠다"고 말해 궁금증을 높였다. 이어 위하준은 "예지훈이라는 인물은 남자가 봐도 매력 있고 멋있었다. 쭉 읽다 보니 10대부터 공감하는 따뜻한 대본인 것 같아 선택했다. 저랑 비슷한 부분은 겉모습과 달리 속이 여리다는 부분이다. 다만 예지훈은 조금 가볍고 능청스럽지만 저는 딱딱하고 진지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외에 김강현이 18세 리즈시절로 돌아간 절친 윤상현, 이도현의 가짜 아빠로 이미도가 김하늘의 절친으로 분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정의, 려운, 최보민, 황인엽 등은 리즈시절의 몸으로 돌아간 이도현과 동급생으로 분해 유쾌한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끝으로 김하늘은 "저희 드라마가 그 어떤 드라마보다 굉장히 긴 시간 촬영했다. 그만큼 놓치는 부분 없이 디테일하게 열심히 찍었다. 대본도 다른 드라마보다 많이 나와있는 상황에서 찍어서 빈틈이 없을 것 같다. 자신있게 찍었던 드라마라 오늘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기에 기대되고 설렌다.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 될 것 같다. 잘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18 어게인'은 21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