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6:59
연예

홍광호·케이윌·정은지·박강현·고은성, '그레이트 코멧' 초연 출연

기사입력 2020.07.15 14:3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원제: Natasha, Pierre & the Great Comet of 1812)가 9월 15일부터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한국 초연 무대를 선보인다.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현재 미국 공연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곡가 겸 극작가인 데이브 말로이가 톨스토이의 걸작 소설 '전쟁과 평화' 중 일부 스토리를 기반으로 연출가 레이첼 챠브킨과 손을 잡고 만든 성스루 (sung-throgh) 뮤지컬이다.

2012년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호평 속에 첫선을 보였고, 2016년에 브로드웨이 임페리얼 씨어터에 입성했다. 세계적인 팝페라 가수 조쉬 그로반이 주인공으로 참여한 브로드웨이 공연은 2017년 토니 어워드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포함하여 12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4개 부문과 외부 비평가 협회 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2020년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의 한국 초연에는 홍광호, 케이윌, 정은지, 이해나, 이충주, 박강현, 고은성 등이 출연한다.

공개된 캐릭터 사진은 두 달 후면 19세기 러시아의 오페라 극장으로 완벽히 변모하게 될 유니버설아트센터의 객석을 배경으로 작품 속 캐릭터들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모습을 담았다.

김동연 연출가가 참여하며,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와 함께 유니버설아트센터의 내부 전체를 무대와 객석 간의 경계가 허물어져 있는 혁신적인 다차원적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관객들에게 강렬한 체험을 제공한다. 김문정 음악감독은 팝, 일렉트로닉, 클래식, 록,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로 이워진 넘버를 강렬하고 황홀하게 만들어 낸다. 주인공 피에르 역을 포함해 상당수의 배우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연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코디언과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며 극의 문을 열고 닫는 인물. 부유한 귀족이지만, 사회에서는 겉돌고, 불행한 결혼생활과 삶에 대한 깊은 회의 속에서 방황하는 남자 ‘피에르’ 역은 대체 불가한 배우 홍광호와 최정상의 뮤지션 케이윌이 맡는다.

전쟁에 출전한 약혼자를 그리워하는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스무 살의 여인 ‘나타샤’ 역에는 다재다능한 에이핑크 정은지와 '모차르트!', '보디가드', '지킬앤하이드' 등에 출연한 신예 이해나가 맡아 열연한다.

향락을 추구하며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젊은 군인으로 ‘나타샤’를 유혹하는 ‘아나톨’역에는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배우 이충주, 박강현, 고은성이 캐스팅됐다.

‘나타샤’의 사촌이자 친구로, 늘 곁에서 그녀를 지켜주려 노력하는 ‘소냐’ 역은 청순한 매력의 배우 이효은이 맡았다. ‘피에르’의 아내이자 ‘아나톨’의 누이, 사교계의 여왕으로 불리는 ‘엘렌’ 역은 믿고 보는 배우 방진의와 홍륜희가 더블 캐스팅돼 도발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엄격하지만 다정한 귀부인으로 ‘나타샤’의 대모이자 ‘피에르’의 오랜 친구인 ‘마리야D’ 역은 선 굵은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는 배우 주아가 맡았다. ‘볼콘스키’ 공작의 딸이자 ‘안드레이’의 여동생 ‘마리’ 역에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소프라노 이연지가 한국 뮤지컬 무대에 첫 신고식을 치른다. 대범하고 호탕한 매력을 지닌 ‘아나톨’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엘렌’과 불륜관계인 ‘돌로코프’는 '제이미'에서 전설적인 드랙퀸 휴고 역으로 호평 받는 최호중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매력을 펼친다.

흥이 넘치는 삼두마차 마부 ‘발라가’ 역에는 풍부한 성량과 다양한 악기 연주 능력을 뽐내는 김대호가 열연한다. ‘나타샤’의 약혼자로 전쟁에 출전 중인 군인 ‘안드레이’와 그의 아버지인 괴팍한 성격의 귀족 ‘볼콘스키’ 역에는 배우 강정우가 1인 2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를 선보인다.
 
'그레이트 코멧' 측은 "원작의 콘셉트와 정서적 가치를 그대로 담아내는 동시에 톱클래스의 배우들과 국내 최고의 창작진들의 손을 거쳐 독창적인 한국 프로덕션만의 새로운 '그레이트 코멧'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2020년 9월 1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포스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