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07:40
연예

아이유, 어쿠스틱버전 ‘에잇’ 라이브 속 빛나는 비주얼 눈길

기사입력 2020.05.16 12:22



해피버스데이 이지은.

아이유의 생일인 5월 16일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IU] 'eight' Acoustic Ver. Live Clip”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 속 아이유는 신곡 ‘에잇’을 어쿠스틱버전으로 부르고 있다.

그의 남다른 가창력과 비주얼은 공식 팬클럽 유애나의 심장을 저격하기에 충분했다.



이에 전세계 유애나들은 극찬과 함께 생일 축하 메시지를 함께 전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7일 오전 8시 기준 여전히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슈가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음원을 발표할 때마다 차트 정상에 오르는 아이유의 신곡 ‘에잇’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 장르로 탄생됐다. 또한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음악을 듣는 이로 하여금 한층 더 몰입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유와 93년생 동갑내기 뮤지션으로, 첫 컬래버레이션을 한 방탄소년단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한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인 영화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며 5월 크랭크 인 예정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아이유 ‘이지금’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