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9:09
경제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기사입력 2020.02.10 11:29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윤치원)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에서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2월 11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경남 로봇랜드의 콘텐츠 다양화를 일환으로 시행되며,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를 위하여 로봇을 매개로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진행된다.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 방법을 찾고 분석 및 개선하여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로봇을 매개로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남마산로봇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1인 또는 팀(2~3명)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선정 심사를 통해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 1팀은 50만원, 우수상 2팀은 각 30만원, 장려상 2팀은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음식, 상품, 디자인, 영상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고 로봇을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한다. 이에 ▲가족단위(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로봇랜드에서 판매 가능한 먹거리(푸드트럭 등) 콘텐츠 개발 ▲로봇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YOUTUBE, 인스타그램 등)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한 로봇 축제 및 퍼레이드 관련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기타 콘텐츠 아이디어 등이 예로 들 수 있다.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특색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2월 13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1일에 시행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