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7 08:50
연예

'편스토랑' 정일우, 최고의 돼지고기 요리 찾기 위한 마카오행…"진짜 맛있다"

기사입력 2019.12.20 22:10 / 기사수정 2019.12.20 22:12

하선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선영 인턴기자] 정일우가 최고의 돼지고기를 찾기 위해 마카오로 떠났다.

20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새로운 요리 개발을 위해 각자 고군분투하는 편스토랑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일우는 돼지고기 요리를 위해 마카오로 향했다. 숙주와 쌀면을 함께 데치고 돼지고기튀김과 육수를 얹은 '쭈파이미펀'을 시킨 정일우는 먼저 국물 맛을 봤다. 중국식 칠리소스인 '라자오장'을 더한 정일우는 면치기 스킬을 보이며 폭풍 흡입했다. "돼지고기를 튀겼는데도 굉장히 부드럽다. 진짜 맛있다"라며 감탄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마카오의 대표 간식인 '쭈빠빠오'를 먹으러 갔다. 양념에 돼지고기를 재워 바게트 빵에 고기를 끼워 먹는 요리였다. 식당을 찾으러가는 사이에도 계속되는 팬들의 사진 요청에 한류스타의 면모를 보였다.

한 입 맛본 정일우는 "빵이 부드럽다. 고기가 달다. 정말 맛있다"며 다시 폭풍먹방을 시작했다. "소스만 좀 알려주면 안되겠냐"고 물었으나 사장은 안된다고 거절했다. 그렇지만 "두개만 알려주면 안되겠냐"고 계속 묻자 사장은 "중국식 간장, 한국식 간장을 사용한다"고 의외의 대답을 내놓았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KBS 2TV 방송화면

하선영 기자 hsy7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