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23:45
연예

AB6IX 김동현 "첫 정규에 자작곡 3곡 수록, 너무 감사한 기회"

기사입력 2019.10.07 16:59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AB6IX 김동현이 자작곡을 수록한 소감을 전했다.

7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의 첫 번째 정규 앨범 '6IXSENS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번 정규 앨범은 AB6IX만의 센스넘치는 음악들로 가득채운 앨범으로 데뷔 EP 'B:COMPLETE'보다 성숙하고 폭넓어진 음악적 색깔과 에이비식스만의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이 인상적이다. 또한 AB6IX는 11곡의 수록곡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 전 멤버들이 고루 괄목할 만한 성과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김동현이 3곡을 작곡하고 임영민도 본인의 자작곡을 수록했다. 김동현은 "첫 정규 앨범에 자작곡을 3곡 싣게 됐다. 그 부분에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저희가 노래를 하는 것을 팬분들이 좋아하셔서 저 뿐만 아니라 다섯 멤버 모두다 작사·작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어 "요즘 차트를 보니 제목들이 길더라. 그래서 저도 트렌드를 따라 긴 제목의 노래를 만들었다. 이 정도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해서 나온 제목이 '이쁨이 지나치면 죄야 죄'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임영민은 "지금까지 대휘가 틀을 많이 잡아줬다면 이번에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듀싱을 해서 감회가 남다르다"며 "첫 앨범 전 부터 쓰기 시작해서 고민을 많이 한 곡이다"라고 자작곡 수록 소감을 전했다.

한편, AB6IX의 첫 번째 정규 1집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윤다희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