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0:57
게임

[온게임넷] 게임 유저의 심리를 본격 해부한다

기사입력 2010.05.17 18:25 / 기사수정 2010.05.17 18:2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게임라이프채널 온게임넷이 본격 게임심리 공감 쇼 '캐!공감프로젝트~퀘이크하다가…'를 선보인다.

오는 18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총 6화X30분)

'캐!공감프로젝트~퀘이크하다가…'는 드래곤플라이의 온라인 FPS 게임 '퀘이크 워즈'를 소재로, 게임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실제 게임 라이프를 선보이고 게임 심리를 해부해 보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은 '퀘이크 워즈' 유저들의 공감을 캐낸다는 뜻으로, 매주 실제 게임을 하다가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 중 한 가지를 주제로 선정, 실험 카메라를 통해 게임 팬들의 공감을 얻을 예정이다. 각종 예능에서 입담을 과시해온 방송인 LJ(이주연)와 힙합 가수 수파사이즈, 스페셜걸스 Jr. 멤버 김하정이 진행을 맡았다.

특히, 연예인 게임단 소속으로 평소 FPS 게임을 즐겨온 LJ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애착을 보이고 있다. 1화 녹화장에서 재치 있는 멘트와 유머로 현장 분위기를 살리는데 한몫한 LJ는 게임을 할 때도 열과 성을 다해 몰두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비방송용 언어로 제작진이 편집하는데 애를 먹기로 유명한 LJ 특유의 독설과 게임 실력이 기대된다.

오랜만에 온게임넷으로 복귀한 힙합 가수 수파사이즈의 활약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화에서는 에피소드 재연 시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 보여준 수파사이즈로 인해 녹화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어버린 사연이 공개된다. 스페셜포스에 이어 퀘이크워즈 온라인에도 발탁된 김하정의 신인답지 않은 당찬 연기도 주목을 모으고 있다.

첫 화에서는 '남녀가 게임 할 때 싸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승리욕이 강한 남자와 상대적으로 게임에서 소외되는 여자의 갈등이 실험 카메라를 통해 생생히 펼쳐질 예정. 남자가 게임 할 때 간혹 이성을 잃으면 대해서도 실험 카메라를 통해 파헤쳐볼 예정이다.

온게임넷 제작팀 정학림 PD는 "몰래 카메라 형식의 실험을 통해 게임 유저들의 심리 상태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라며 "퀘이크 워즈의 유저들 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