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9 19:58
연예

['2018 멜론뮤직어워드' 종합] 방탄소년단·아이콘·워너원 대상…방탄 '7관왕' 달성

기사입력 2018.12.01 23:05 / 기사수정 2018.12.01 23:0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무려 7관왕을 달성했다.

1일 오후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이하 '2018 멜론뮤직어워드'/'2018 MMA')가 개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TOP10에 이어 랩/힙합 부문, 카카오 핫스타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네티즌 인기상,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거머쥐며 7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베스트송은 아이콘 '사랑을 했다'가 차지했다. 아이콘은 TOP10에 이어 비아이가 수상한 송 라이터상, 여기에 올해의 베스트송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레코드는 워너원이 차지했다. 리더 윤지성은 "큰 상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우리 워너원은 특별하게 국민 프로듀서님들 손에 태어난 그룹이지 않나. 그런데 이렇게 우리의 꿈을 이뤄주시고, 우리가 꿈을 꿀 수 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올해 가요계를 빛낸 TOP10은 방탄소년단, 아이콘, 볼빨간 사춘기, 워너원,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 비투비, 엑소, 트와이스가 선정됐다. 엑소와 트와이스를 제외한 나머지 8팀은 모두 시상식에 참석했고, 각자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감동 어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랑을 했다'라는 곡을 프로듀싱해 큰 사랑을 받은 아이콘 비아이는 송 라이터상을 수상했다. 비아이는 "올해의 송 라이터 비아이다. 사실 이게 나한테 있어서는 굉장히 영광스러운 상이다. 상상도 못한 상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이코닉 덕분에 우리가 이 자리에 있고 음악을 할 수 있는 것임이 분명하다.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여자 신인상은 (여자)아이들에게 돌아갔다. (여자)아이들은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재미있게 좋은 음악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 큐브 식구들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는 아이들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자 신인상을 수상한 더보이즈 역시 "이렇게 큰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랙핑크는 여자 댄스 부문을 수상했다. 블랙핑크는 "우리가 재작년에 이 자리에서 신인상을 받았는데 그 상에 이어 다시 이렇게 멋진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양현석 회장님과 테디 오빠 감사드린다. 스태프들 감사드리고, 그 무엇보다도 블링크 팬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 멋진 퍼포먼스로 보답하는 블랙핑크 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남자 댄스 부문은 워너원의 차지였다. 워너원은 "우리가 댄스 부문을 받아도 될지 모를 정도로 감사한 상이다. 우리가 앞으로 더 멋있는 퍼포먼스와 멋있는 춤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 사랑한다 워너블"이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뮤직비디오상은 여자친구가 수상했다. 소원은 "먼저 '멜론뮤직어워드'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우리가 올해 '멜론뮤직어워드'에 4년째 나왔는데 신인상, TOP10, 퍼포먼스상에 이어 뮤직비디오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이왕 이렇게 된 거 '멜론뮤직어워드'의 모든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남다를 각오를 다졌다.

1theK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모모랜드는 "올 한해 '뿜뿜'에 이어 'BAAM'까지 모모랜드 음악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늘 고생해주시는 회사 식구들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여러분들에게 힐링이 되고 기쁨이 되는 모모랜드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트로트상은 홍진영에게 돌아갔다. 홍진영은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수상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속사 식구들 감사하다"며 "언니가 이름 안 부르면 날 죽인다고 해서 친언니 선영언니와 사랑하는 가족 분들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즐겁고 흥겨운 음악 들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하다"고 유쾌한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는 이병헌, 고수, 이동욱, 이영자, 손태영, 이상윤, 최다니엘, 이상엽, 남지현, 이유비, 정소민, 박성광, 류현진, 이현이 등 장르를 뛰어넘어 종횡무진 활동중인 셀러브리티들이 시상자로 나서며 함께 축제를 만끽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다음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 수상자(작)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송=아이콘 '사랑을 했다'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Fake Love'
▲올해의 레코드=워너원
▲TOP10=방탄소년단, 아이콘, 볼빨간 사춘기, 워너원,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 비투비, 엑소, 트와이스
▲여자 신인상=(여자)아이들
▲남자 신인상=더보이즈
▲여자 댄스=블랙핑크 '뚜두뚜두'
▲남자 댄스=워너원 '부메랑'
▲네티즌 인기상=방탄소년단
▲1theK 퍼포먼스=모모랜드 '뿜뿜'
▲Stage of the Year=이선희
▲발라드=로이킴 '그때 헤어지면 돼'
▲랩/힙합=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상=여자친구 '밤'
▲글로벌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카카오 핫스타상=방탄소년단
▲송 라이터상=아이콘 비아이
▲트로트=홍진영
▲POP=Camila Cabello 'Havana'
▲R&B/SOUL=아이유 '삐삐'
▲인디=멜로망스 '동화'
▲OST=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ROCK=민경훈, 희쳘 '후유증'
▲핫트렌드상=로꼬, 화사 '주지마'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