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2 20:39
연예

[종합] '2018 AAA' 방탄소년단·이병헌, 인정할 수밖에 없는 당연한 대상

기사입력 2018.11.28 21:44 / 기사수정 2018.11.28 22:04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방탄소년단(가수부문)과 이병헌(배우부문)이 AAA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남동체육관에서 2018 Asia Artist Awards'(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AAA')가 열렸다.

가장 첫번째는 AAA 포커스 시상으로 시작했다. 가수부문에서는 디크런치, W24가, 배우부문에서는 김용지, 진주형, 신현수가 수상했다. 

이어 AAA 라이징 시상이 이어졌다. 라이징스타로는 가수부문 프로미스나인, SF9이, 배우부분에서는 차은우, 정인선이 수상했다. 

차은우는 "이렇게 뜻깊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많이 부족한데 주변의 좋은 분들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정말 감사하다. 가수로서도 배우로서도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사랑하는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고, 정인선은 "올해 '으라차차 와이키키'와 '내 뒤에 테리우스'라는 작품에 참여했다. 따뜻한 드라마였어서 저를 향한 시선도 따뜻했던 것 같다.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다음으로 진행된 AAA 뉴웨이브 시상에서는 가수부문 카드, 우주소녀, 구구단, 배우부문에서는 김설현이 수상했다. 김설현은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 특히 AOA 멤버들과 팬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AAA 페이버릿에는 가수 청하와 배우 성훈이 수상했다. 청하는 "큰 시상식 초대만으로 감사한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짧은 수상소감을 전했고, 성훈은 "3년째 이 시상식장에 와서 수상을 했다. 너무 영광이다. 페이버릿 상을 제가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 팬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 올해 작품 활동도 열심히 했지만, 아직 방송이 되지 않은 작품도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그리고 '나 혼자 산다'가 이번 상을 받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것 같다. 제작진에 감사하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2019년에는 더 많은 작품으로 만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한국관광공사 감사패 시상도 이어졌다. 이날 한국관광공사 감사패는 배우 이병헌과 그룹 방탄소년단이 받았다. 이병헌은 "'미스터션샤인'이 벌써 한국 관광에 큰 기여를 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쪼록 이 상은 한류 드라마, 영화,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외국팬분들께 감사드려야 할 상인 것 같다. 모두가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연기하고, 연출하고, 음악을 만들고 있다. 그랬더니 이렇게 부수적으로 의미이쓴 일이 생기는 것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역시 "저희가 이렇게 감사패를 받기는 처음이다. 저희는 무대와 음악을 열심히 했을뿐인데 이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묵묵히 음악하며서 열심히 활동하겠다. 저세계 아미분들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의 주인공은 세븐에게 돌아갔다. 그리고 100%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AAA 스타페이 인기상은 방탄소년단, 세훈(엑소), 이지은(아이유)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이 상은 정말 팬분들 대신에 받는 상인 것 같다. 무한한 영광을 많은 '아미'분들과 함께하고 싶다. 정말 감사드리고, 여러분들은 오늘도 인기있는 가수의 팬이고, 그런 가수를 응원하고 있는 팬 여러분들이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지은(아이유)은 "100% 팬분들의 투표로 받은 상이라 더욱 감사하다. 밤낮으로 저를 위해 투표하셨을 팬분들을 생각을 하니까 귀엽고 미안하고 감사하다. 팬분들이 만들어주신 상이니까 꼭 제 방에 상을 두겠다. '유애나'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애정을 보였다. 스케줄로 이날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한 세훈은 영상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AAA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로는 손성득이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의 안무와 퍼포먼스를 만든 손성득은 "좋은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시는 동료분들에게 감사하다. 그리고 방탄소년들 멤버들에게도 감하사다. 매번 무대에서 너무 멋있는 무대를 만들어줘서 제가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방탄소년단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AAA 베스트 프로듀서는 피독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의 데뷔부터 지금까지 함께 한 피독은 "굉장히 영광스럽다. 감사할 분들이 정말 많다. 저의 스승인 방시혁 형과 빅히트 식구들, 그리고 밤낮으로 노력하는 방탄소년단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에는 쌍천만 타이틀을 거머쥔 '신과 함께 : 죄와 벌'과 '시과 함께 : 인과 연'의 원동연이 수상했다. 그러면서 '신과 함께' 3와 4, 그리고 드라마 '신과 함께'가 나올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AAA 초이스의 주인공은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이었다. 그리고 AAA 핫티스트에는 워너원, 이지은(아이유)이 수상했다. 워너원은 "이렇게 저희가 작년에 이어서 두번째로 AAA에 참석했다. 이런 상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워너블 덕분이다. 워너블 정말 고맙다"고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이어 배우로서 수상한 이지은은 "감사하다. 제가 AAA에 처음 나왔는데 벌써 이렇게 상을 2개나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은 연기자로 인사를 드리게 됐다. '나의 아저씨'에서 마음껏 연기할 수 있게 도와주신 '나의아저씨' 팀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박해진은 AAA 아시아 에코 크리에이터 상을 수상했다. 박해진은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 그리고 잘 생겼다고 해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하다"며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따. 이어 "멋진 무대 보여주시는 아티스트 분들, 그리고 아티스트 팬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AAA 아시아 페뷸러스 상으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이병헌, 하정우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아미분들께 감사하다. 이 상을 받은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벌써 3번째로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짧고 굵게 소감을 전했다. 이어 트와이스는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함께 고생하신 분들과 그리고 '원스' 정말 고맙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는 트와이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페뷸러스 상은 태어나서 처음 받아본다. 앞으로 죽을 때까지 못 받을 것 같다. 드라마를 하면서 너무 페뷸러스 했던 우리 배우들, 너무나 페뷸러스 했던 감독님, 작가님, 모든 스태프분들을 대신해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드라마를 사랑해주셨던 팬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정우는 "처음 초대를 받았는데 너무 좋고, 이 상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한해동안 너무 큰 사람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내년 1월부터 이병헌 형과 함께 영화 촬영에 들어간다. 그래서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AAA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평생에 하 버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에는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김다미, 장기용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신인상 수상에 감사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AAA 베스트 아이콘에는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최태준, 김명수가 수상했고, AAA 아시아 브릴리언트 : 최민호, 이다희, AOA가 수상했다. AAA 아시아 트렌드 상에는 정해인, 임윤아를,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에는 배수지가 거머쥐었다. AAA 베스트 뮤직 상에는 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가, AAA 베스트 이모티브 상에는 정해인, 이준호, 이성경이 수상했다.  AAA 베스트 파퓰러 상 가수 부문에는 갓세븐이, 배우 부문에는 류준열, 이승기가 수상했다. 

또 AAA 베스트 액터 상에는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아이유)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고, AAA 베스트 아티스트 상에는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하정우가 수상해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그리고 대망의 대상은 방탄소년단(가수부문)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이라는 정말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미 감사합니다. 저희가 올해를 보내며서 많은 일들이 있었다. 올해 지나오며서 느꼈던 점은 아미 여러분들과 멤버들이 함꼐 하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버 느낄 수 있었던 한해였다. 정말 지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가 여러분 덕붙에 대상을 받게 됐다. 항상 저희 것이 아니라 아미 여러분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희는 아머 여러분들을 언제나 사랑할테니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배우 대상은 이병헌에게 돌아갔다. 이병헌은 "정말 감사하다. 가수 분들의 퍼포먼스를 보면서 정말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저는 아무것도 안 하고 상을 4개나 받았다.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고, 또 그런 자격이 있나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집에 있는 아내 이민정과 아들에게 고맙다. 이제 곧 시작되는 '운명과 분노'라는 드라마도 사랑해달라"며 아내 이민정이 출연하는 드라마 홍보와 함께 "앞으로 계속해서 나아가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AAA'는 배우와 가수를 비롯해 장르와 국경을 넘어 아시아 문화를 빛낸 글로벌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이하 '2018 AAA' 수상자 명단
▲AAA 포커스 : 디크런치, W24, 김용지, 진주형, 신현수
▲AAA 라이징 : 프로미스나인, SF9, 차은우, 정인선
▲AAA 뉴웨이브 : 카드, 우주소녀, 구구단, 김설현 
▲AAA 페이버릿 : 청하, 성훈
▲한국관광공사 감사패 : 이병헌, 방탄소년단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세븐
▲AAA 스타페이 인기상 : 방탄소년단, 세훈(엑소), 이지은(아이유)
▲AAA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 : 손성득 
▲AAA 베스트 프로듀서 : 피독
▲AAA 초이스 :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AAA 핫티스트 : 워너원, 이지은(아이유)
▲AAA 아시아 에코 크리에이터 : 박해진
▲AAA 아시아 페뷸러스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이병헌, 하정우
▲AAA 올해의 아티스트 :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
▲AAA 신인상 :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김다미, 장기용 
▲AAA 베스트 아이콘 :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최태준, 김명수
▲AAA 아시아 브릴리언트 : 최민호, 이다희, AOA
▲AAA 아시아 트렌드 : 정해인, 임윤아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 : 배수지
▲AAA 베스트 뮤직 : 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AAA 베스트 이모티브 : 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AAA 베스트 파퓰러 : 갓세븐, 
▲AAA 베스트 뮤지션 : 지코, 아이콘, 
▲AAA 베스트 액터 :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아이유)
▲AAA 베스트 아티스트 :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
▲AAA 대상 : 방탄소년단, 이병헌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