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8:06
경제

태양광 분양·시공 전문 업체 트윈스솔라, 공주·부여 태양광발전소분양, 무료입지검토상담

기사입력 2018.10.23 17:22

이호준 기자
태양광분양·시공 전문 ㈜트윈스솔라, 공주·부여 태양광발전소분양, 무료입지검토상담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환경 문제가 전 세계의 공통 관심사로 떠오르고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방침에 따라 태양광 사업은 블루오션으로 부상했다. 

태양광 투자의 접근방식은 태양광발전소를 매매하는 것과 자신이 소유한 농지, 건물, 옥상, 과수원 등에 태양광 시공을 진행해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 있다. 어떤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허가, 민원, 각종 절차, 설계, 시공, 사후관리까지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가 많아 전문 태양광 발전회사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태양광 사업은 단시간의 투자가 아니라 20년 이상 진행하는 장기사업이기 때문에 공사 진행 이후 사후관리까지 고려해야 하는데 분양 완료 후 사후관리까지 직접 책임지는 업체를 만나기가 쉽지가 않다.

태양광분양, 시공, 시행, 인허가 전문 기업인 (주)트윈스솔라는 전국적으로 분양 및 시공문의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올해 상반기부터 태양광발전분양 사업자 모집을 확대하고, 다양한 세미나와 사업설명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수요를 맞춰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분양 시작과 동시에 1차부터 7차까지 꾸준히 분양이 조기 마감되었던 경기도 이천 발전소 분양이 최근 8차 100kw 까지 조기 마감되면서 현재는 공주 1.8MW, 보령 1MW 분양이 진행 중이다. 충남 부여군은 최고의 일조량을 자랑하는 인기 부지로 이전에 조기 마감되었던 100kw를 양도양수 중이며 현재 개발허가까지 받고 작업이 시작된 상태이다.

트윈스솔라 반기승 대표는 “태양광 투자를 하고자 할 때 분양 사업만 하거나 단순 시공 업무만 가능한 업체인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트위스솔라는 태양광발전소 개발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안정적이며 고객만족도 또한 높다.”고 전했다.

트윈스솔라는 현재 태양광 부지 입지검토 상담을 무료로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로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이호준 기자 hoj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