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9:22
경제

삼성동 맛집 ‘인기명’, 푸짐한 비주얼의 조개갈비찜 관심

기사입력 2018.08.22 10:29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강남권에서는 삼성중앙역은 회식장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 근처 선릉역, 봉은사역, 삼성역 등도 위치해 있어 강남권 회사와의 접근성도 좋은 것이 그 이유다. 회식장소로는 여전히 고깃집이 사랑받고 있지만, 해산물요리도 그게 못지않게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육류와 해산물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삼성동 맛집 ‘인기명’이 회식장소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삼성역 맛집 인기명은 지난 15일 오후에 맛집 프로그램 SBS Plus ‘외식하는날’에 압도적인 비주얼로 홍윤화와 김민기 커플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는 내용이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몰이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홍윤화는 조갈찜 4인용 大자, 왕새우튀김, 게살주먹밥까지 야무지게 주문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메인 메뉴인 조개갈비찜(조갈찜)은 주문과 동시에 매장 수조에서 전복, 키조개, 가리비, 오징어, 문어, 낙지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꺼내며 요리되고, 10여가지의 한약재를 넣은 한방육수를 통해 진한 맛과 감칠맛을 더한다. 소 갈비찜 역시 특별 레시피가 적용된 덕분에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한 식감을 살려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제공한다.

이색적인 비주얼과 중독성 짙은 맛의 삼성중앙역 맛집 인기명의 조개갈비찜은 ‘조갈찜’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며, 식사를 마친 뒤에도 역시 조개찜과 갈비찜에 각각 사리 메뉴를 추가해 즐길 수도 있어 또 다른 재미와 맛을 선사한다.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가미 된 갈비찜에는 당면사리나 볶음밥 추가가 가능하며 깔끔하면서 칼칼한 끝 맛이 돋보이는 조개찜에는 칼국수사리나 죽 추가가 가능해 이 역시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적용하여 분위기도 좋다는 평이 많으며 직원이 직접 손질해주는 푸짐한 메뉴로 식사와 술안주가 동시에 해결 가능한 강점에 봉은사역 코엑스 맛집으로 삼성역 삼성동 회식장소, 모임 장소, 커플 데이트 장소, 가족 외식 장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선릉역 맛집 관계자는 “절기상 입추가 지났지만, 잦아들지 않은 폭염으로 고기와 해산물을 통해 몸보신을 원하는 분들이 늘면서 가게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크게 늘고 있다.”며, “인기명에서는 뛰어난 품질의 해산물과 소갈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조갈찜에 랍스터를 통째로 얹은 랍스터 조갈찜의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선릉역 회식장소로 예약하시는 경우 더욱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니 단체 이용 시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