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3:17
스타일엑스

[스타일링 Tip] '썸머 바캉스룩' 폴로티셔츠 활용하기

기사입력 2018.08.06 10:40 / 기사수정 2018.08.06 17:33

강영화 기자

[스타일엑스 강영화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더운 날씨에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시점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시원하면서도 편안하고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 아이템이다. 어떤 옷을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단정한 폴로 티셔츠를 활용해 보길 추천한다.

폴로 티셔츠는 오랜 시간 동안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사랑받아 온 클래식의 대명사 중 하나이다. 클래식한 폴로 티셔츠를 활용하면 단정하고 깔끔한 바캉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폴로 티셔츠가 바캉스룩 아이템으로 제격인 이유는 어느 옷에나 쉽게 매치할 수 있어서다. 청바지나 반바지와 함께 매치하면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 면바지를 받쳐 입으면 단정함이 돋보이는 깔끔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와 프린트, 컬러 등의 폴로 티셔츠가 출시되고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른다면, 다른 액세서리 없이 멋진 바캉스룩으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다.



기능성 폴로 티셔츠로 깔끔하고 시원한 스타일링

야외 활동이 주를 이루는 휴가인 만큼 시원하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요즘같이 폭염의 더위라면 기능성 소재의 폴로 티셔츠를 통해 더욱더 시원한 바캉스를 보낼 수 있다.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된 제품에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난 ‘코트나(COTNA)’ 소재를 사용하거나, 일본 도레이사가 개발한 ‘필드센서(FIELD SENSOR)’ 소재를 적용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출시되었다.
 
여름엔 자주 세탁을 하는 만큼 세탁 후에도 형태가 쉽게 변형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강화된 제품을 선택해보자.
 
아웃도어 브랜드의 폴로 티셔츠 강점은 고급 소재의 적용과 카라 앞쪽에는 형태 안정을 위한 히든 키퍼를 적용해 옷을 입고 벗을 때 카라의 변형을 막아 줘서 유용하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남성을 겨냥해 강력한 냉감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반팔 폴로 티셔츠도 있다.



폴로 티셔츠 + 풍성한 풀 스커트로 간편하고 멋스럽게

남성들이 주로 편안한 반바지 또는 청바지에 폴로 티셔츠를 매치한다면, 여성들은 풍성한 풀 스커트를 활용하면 여성스러운 바캉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본인의 얼굴 컬러를 화사하게 보정해 주는 화려한 컬러나 프린트의 폴로 티셔츠를 입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모노톤 하의를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충분하다. 또한 폴로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zerofire@xportsnews.com  / 사진 ① 네파 뉴 올라운드 ② 아이더 슐트 ③ 유니클로 ④ 네파 뉴 올라운드 ⑤ K2 트로피컬

강영화 기자 zero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