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07:34
연예

[종합] '음악중심' 1위 트와이스...아이콘 컴백·굿바이 마마무

기사입력 2018.08.04 16:33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음악중심'에서 트와이스 1위를 차지했다. 

4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마마무, 숀, 트와이스가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1위는 트와이스, 2위는 마마무, 3위는 숀이 차지했다. 

이날 마지막 무대를 펼친 마마무의 타이틀곡 '너나 해'는 정열적인 여름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라틴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톤 장르의 곡으로, 서정적이고 강렬한 보컬과 한층 풍부해진 다이내믹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트와이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의 첫 서머송으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이날 아이콘은 '죽겠다'로 첫 컴백 방송을 했다. 이번 앨범 'NEW KIDS:CONTINUE'에는 타이틀곡 '죽겠다'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FREEDOM)'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COCKTAIL)', '줄게(JUST FOR YOU)'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NEW KIDS:CONTINUE'는 음원 공개 직후 홍콩, 인도,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24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올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인 '사랑을 했다'가 수록된 정규 2집 'Return'이 기록했던 17개국 1위 성적을 경신했다. '죽겠다'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음원사이트 벅스, 엠넷, 몽키3뮤직 등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아이콘의 꾸준한 상승세를 실감케 했다.

또 빅스 레오의 솔로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레오의 타이틀곡 'Tocuh & Sketch'는 그루비한 베이스와 고혹적인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엠카' 무대에서 레오는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과 몽환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이별 후의 애절함을 드러낸 곡 '나는 요즘' 무대까지 다양한 매력을 어필했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레오(빅스), 아이콘, FT아일랜드, 블랙핑크, 마마무, 세븐틴, 라붐, 골든차일드, 정세운, KARD, 백퍼센트, 청하, 마이틴, IN2IT이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