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3:54
연예

방탄소년단 슈가 믹스테이프 2집 나오나?…루머에 '아이튠즈 차트' 들썩

기사입력 2020.05.22 09:17 / 기사수정 2020.05.22 16:37

백종모 기자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SUGA, 개인 활동명 Agust D)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믹스테잎) 발매 루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24일 예정된 어떠한 내용을 예고하는 디데이 형식의 문자와 티저 이미지를 함께 게재해왔다. 발표 내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22일에는 'D-2'라는 문자와 함께 밧줄에 팔과 몸통이 묶인 남성의 흐릿한 사진이 올라왔다. 같은 날 오후 1시 현재에는 기존 사진으로 변경된 상태다.

그런데 같은 날 애플 뮤직의 'Agust D'의 프로필 사진이 업데이트된 가운데, 사진 속 슈가의 모습이 'D-2' 티저 이미지와 유사한 모습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애플 뮤직 프로필 사진 속 슈가는 포승줄에 몸통과 팔이 묶인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의상과 헤어스타일도 유사하다.



 'Agust D'는 멤버 슈가(SUGA)의 개인 음악을 발표할 때 사용하는 제 2의 예명이다. 슈가는 이 활동명으로 지난 2016년 8월 첫 번째 믹스테이프를 발표한 바 있다.

때문에 이번 티저 이미지가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발매를 예고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 특히, 'Agust D-2'가 사실상 마지막 티저 내용이 될 수 있다는 등의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막연한 기대일 수도 있으나, 팬들은 이에 반응하고 있다. 이번 루머가 알려지자 우선 슈가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Agust D'가 차트에 재진입 했다. 이날 오전 8시 현재 아이튠즈 미국 차트에서 62위까지 순위가 올라간 상태다. 트위터 상에는 #AGUSTD2ISCOMING, '#SUGA', '어거스트'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실트·이용자 상위 관심사)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콘텐츠는 일정에 따라 공개하고 있어 따로 확인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아이튠즈 홈페이지 캡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SNS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