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6:57
연예

위클리, 신곡 '애프터 스쿨' MV 티저 공개…자유분방 10대 매력

기사입력 2021.03.15 10:0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위클리(Weeekly)가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0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지를 통해 컴백 타이틀 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위클리는 오는 17일, 5개월 여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위 플레이(We play)'를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공개된 30초 가량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속 위클리는 '롱보드'를 타는가 하면 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래피티'에 도전하는 등 10대만의 자유분방한 개성과 활기를 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티저 전반에 흐르는 신나는 사운드가 강렬한 중독성을 예고하는 가운데, '힙'한 스타일링으로 색다른 변신을 꾀한 위클리 멤버들의 눈부신 비주얼은 궁금증을 자극했다.

앞선 두 차례의 활동 당시 '책걸상', '대형 큐브' 등 독특한 오브제를 활용해 위클리만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만들어 온 만큼 이번 신곡 'After School' 역시 어떤 퍼포먼스로 완성될지에 기대가 쏠리는 상황. 데뷔 이후 '무대 맛집' 으로 입소문 타온 위클리가 이번 컴백을 통해 선보일 유니크한 퍼포먼스에 국내외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위클리의 미니 3집 타이틀곡 'After School'은 방과 후 친구들과의 소중한 순간과 자유를 노래하는 댄스 곡으로, 역동적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톡톡 튀는 멜로디로 위클리 특유의 상큼 발랄 'K-하이틴'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After School' 포함 총 5개 신곡이 수록되는 위클리 미니 3집 'We play'는 '히트곡 메이커' 라이언 전, 서지음·서정아 작사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제아, '스타 작사가' 김이나 등 유명 프로듀서진은 물론, 멤버 신지윤이 미니 1집 'Reality', 미니 2집 'My Earth'에 이어 'Lucky'로 '3연속 자작곡'을 선보이며 위클리만의 색깔을 불어넣었다.

지난해 6월 데뷔한 위클리는 데뷔앨범으로 누적 판매량 2만 장을 달성, 이어 발표한 미니 2집으로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최고 초동 판매량,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2020년 연말 시상식 '신인상 6관왕'으로 압도적 성장세를 증명한 위클리가 오는 17일 5개월 여만에 미니 3집 'We play'로 컴백하며 2021년 첫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한편 위클리는 오는 17일 오후 6시 미니 3집 'We play'와 타이틀곡 'After School'을 발표하며, 같은 날 오후 8시 트위터 블루룸과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