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56
연예

[공식입장] 이소라, 방탄소년단 슈가X타블로와 역대급 컬래버…22일 '신청곡' 발매

기사입력 2019.01.18 08:39 / 기사수정 2019.01.18 08:59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가수 이소라가 방탄소년단 슈가(SUGA), 에픽하이 타블로와 호흡을 맞춘 초특급 신곡을 예고했다.

이소라 측은 18일 오전 "오는 22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새 싱글 '신청곡'에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에픽하이 타블로가 각각 피처링과 송라이팅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슈가는 '신청곡'의 랩 피처링을 비롯해 랩 부분의 작사까지 직접 맡았다. 이소라만의 독보적인 감성이 가득 묻어나는 곡에 슈가의 묵직한 랩핑이 더해져 신선하면서도 한층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되었다.

특히, 슈가는 이번 곡을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다른 아티스트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이소라와 슈가가 어떤 케미로 곡에 새로운 매력을 담아낼 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타블로는 '신청곡'의 작곡 및 작사를 맡아 이소라를 위한 최고의 곡을 선물했다. 지난 2011년 발매된 타블로의 솔로 1집의 수록곡 '집'DP 이소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되었으며, 이번 '신청곡'을 통해 8년 만에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이 다시 한 번 성사되었다.

이처럼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세 명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모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만큼, 음악적으로 완벽한 시너지를 내어 완성도 높은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소라의 신곡 '신청곡'은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한 밤 라디오 속 DJ가 읽어주는 사연을 들으며 나와 비슷한 이야기에 위로를 얻는 내용의 곡으로, 이소라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을 통해 포근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 17일 공개한 1차 티저 영상을 통해 신곡의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의 신곡 일부를 공개, 이소라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신곡을 예고한 바 있다.

이소라는 지난해 10월 ‘October Lover’를 통해 로이킴과 콜라보레이션을 했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슈가, 타블로와 호흡을 맞추며 ‘콜라보레이션 여왕’으로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소라의 새 싱글 ‘신청곡’은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 들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에르타알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