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2:22
연예

[MBC 연예대상] '전참시' 이영자, 감격의 대상 "송성호, 최고의 매니저"(종합)

기사입력 2018.12.30 00:59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이영자가 2018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9일 방송된 MBC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이 서울 상암동 MBC 시상식에서 개최됐다. 이날 MC는 전현무, 승리, 혜리가 맡아 함께 진행했다.

대망의 대상 시상에는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전현무가 나섰다. 2018년 MBC 연예대상 후보 김구라, 전현무, 박나래, 이영자였고 대상은 이영자가 차지했다.

이로 이영자는 KBS에 이어 MBC에서도 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이영자는 '전참시' 멤버들과 눈물의 포옹을 이어갔다. 그리고 함께 대상을 놓고 경합을 벌인 박나래와도 훈훈한 포옹을 했다.

그리고 매시간 함께 했던 송성호 매니저와도 감격스러운 눈물을 함께 나눴다.

그는 "1992년 신인상 탈 때도 떨렸는데, 대상 탈 때도 떨린다. 인생도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구나 생각했다. 많은 분들이 저를 보고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 스태프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너무 귀하고 고마워서 송성호 팀장은 감사인사를 맨 뒤로 돌렸다. 자기가 케어하는 연기자가 상을 탈 때 보람을 느끼고, 삶의 의미를 느낀다고 했는데 그 목표가 이뤄진 것 같다. 송성호 팀장님은 나의 최고의 매니저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머니 감사하다. 떡두꺼비 같은 딸을 낳아주셔서 대상까지 먹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저만 온전히 가지지 않고 사랑이 흘러갈 수 있게 하겠다. 더 좋은 개그우먼이 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이날 연예대상은 '전참시'와 '나 혼자 산다'의 수상이 이어졌다. 베스트커플상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과 임송 매니저 커플이 받았으며, 인기상 역시 '전참시'의 매니저들이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 매니저들은 각각 눈물의 수상소감을 해 스타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윤종신, 송은이, 한혜진, 이시언, 차인표가 차지했다. 특히 한혜지는 수상소감에서 연인 전현무를 언급하며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해 결별설을 일축했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가 차지하며 전성기임을 다시 한 번 실감케했다. '나 혼자 산다' PD는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나래가 컨디션이 안 좋은데, 정말 고생을 많이 해줬다 나래 덕분이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다음은 '2018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뮤직·토크 여자 신인상 : 미나('쇼!음악중심')
▲ 뮤직·토크 남자 신인상 : 승관('복면가왕', '뜻밖의 Q')
▲ 버라이어티 여자 신인상 : 화사('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 : 감스트('진짜 사나이300'), 강다니엘('이불 밖은 위험해')

▲ 라디오 신인상 : 안영미-최욱('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 라디오 우수상 : 김제동('굿모닝 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정선희,문천식 지금은 라디오시대')
▲ 라디오 최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토크노마드', '선을 넘는 녀석들'), 박나래('나 혼자 산다'),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뜻밖의 Q')
▲ 올해의 작가상 : 여현전 작가('전지적 참견 시점')
▲ PD상 : '진짜 사나이 300'팀
▲ 특별상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 MC상 : 김성주('복면가왕')

▲ 라디오부문 공헌상 : 대한민국 육군
▲ 라디오부문 올해의 작가상 : 김세윤, 이소영
▲ 라디오 부문 공로상 : 한국지역난방공사
▲ 라디오 부문 특별상 : 장용, 신채이 리포터, 이철용 성우, 이진 아나운서

▲ 베스트 커플상 : 박성광-임송 매니저('전지적 참견 시점')
▲ 베스트 팀워크상 : '궁민남편' 
▲ 인기상 : '전지적 참견 시점'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 매니저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시트콤 : 권유리, 신동욱 ('대장금이 보고 있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뮤직·토크 : 이상민('섹션TV연예통신', '구내식당')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 뮤직·토크 여자 우수상 : 김소현('언더나인틴')
▲뮤직·토크 남자 우수상 : 차태현('라디오스타')
▲ 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 : 김재화('진짜 사나이 300')
▲ 버라이어티 남자 우수상 : 기안84('나 혼자 산다'),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최우수상 : 윤종신('라디오스타')
▲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남자 최우수상 :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 대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