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1:19
연예

[종합] '한예슬 의료사고' 차병원 측 "다시금 사과, 흉터 최소화 노력할 것"

기사입력 2018.04.24 00:54 / 기사수정 2018.04.24 00:54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배우 한예슬이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한 가운데, 차병원 측이 입장을 밝혔다.

차병원은 23일 "한예슬씨의 치료와 관련해 알려 드립니다"라며 "우선, 한예슬씨의 지방종 수술 과정에서의 실수로 인해 이런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상처가 조속히 치료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임을 거듭 확인 드립니다"라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현재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사진만을 기초로 판단한다면 성형외과적 치료를 통해서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는 매우 심각해보이기 때문에 한예슬씨가 받을 심적 고통이 몹시 클 것이라는 점은 충분히 이해하며, 그 점에서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뜻을 밝힙니다"라고 전했다.

또 "그러나 정교한 성형외과적 봉합기술을 적용해 현재 드러난 상처부위의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성형외과 전문의의 조언입니다. 한예슬씨가 전문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기치 않게 피해와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책임 있는 의료기관으로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한예슬은 지난 20일에 이어 현재 상태가 담긴 의료사고 부위 사진을 공개했다. 또 이후에도 자신을 향해 응원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위해 "힘낼게요"라며 3차 입장 표명을 전했다. 이에 대해 차병원 역시 공식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홍혜걸 의학박사 등은 '섹션TV 연예통신'에 "이 상처는 나중에도 반흔이 남을 것 같다. 배우로서 안 좋은 일"이라며 해당 사고의 심각성을 언급했다. 대중이 이번 사고를 받아들이는 의미 역시 남다르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의료사고가 개선되어야 한다는 취지의 국민청원까지 등장한 상태.

그런 가운데 "흉터가 최소화 될 거 같다"라는 차병원의 입장은 또 다른 논란을 야기했다. 누리꾼들은 "상처가 매우 심각하던데 흉터를 최소화 한다는게 입장이라니", "일반인이라면 독박썼을 것", "어쨌든 흉은 남을 수 있다는 거 아닌가"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한예슬 SNS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