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0:15
연예

[V라이브] 류준열 "그린피스 환경 감시선 교육…배 탑승 영광"

기사입력 2017.11.24 15:53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류준열이 아시아 연예인 중 처음으로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의 환경 감시선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4일 오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류준열의 근황토크'가 방송됐다.

류준열은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그린피스 환경 감시선 레인보우 워리어 3호에 탑승해 '환경 감시선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On board Induction to Greenpeace Ships Course·ISC)을 받는다. 이날 V라이브도 그린피스 서울 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이날 류준열은 "제 팬들은 그린피스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 것이다. 실제 여기는 회의실로 사용하는 곳이다. 배를 타기 위해 몇 가지 준비할 게 있어서 그린피스 사무소를 방문했다. 배에 대한 설명도 듣고 건강검진도 받아야 한다. 스팟라이브를 통해서 이 공간을 공유하고 싶어서 함께 하게 됐다"고 인사했다.

이어 12월 5일부터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는 소식을 덧붙이며 레인보우 워리어 3호 모형을 들고 "직접 탑승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또 "이 배 탑승을 계기로 그린피스에서 함께 하고 있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을 이었다.

류준열은 이번 ISC 과정을 통해 통신·안전 교육 등 효과적인 선상 캠페인을 위한 기본 교육을 받는다. 이밖에도 그린피스 환경 감시선을 환경보호와 평화 활동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도 선원들과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네이버 V라이브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