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3:58
연예

'보통사람' 조달환, 타이틀 캘리그라피 작성 '엔딩크레딧 2번 등장'

기사입력 2017.03.25 14:07 / 기사수정 2017.03.25 14:2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보통사람'(감독 김봉한)에서 인생 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배우 조달환이 타이틀 캘리그라피로 엔딩크레딧에 두 번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보통사람'은 1980년대, 보통의 삶을 살아가던 강력계 형사 성진이 나라가 주목하는 연쇄 살인사건에 휘말리며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조달환은 드라마 '마녀보감',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 등의 타이틀 캘리그라피를 담당, 연기 활동 틈틈이 캘리그라피 작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난독증 때문에 집중력을 기르기 위해 캘리그라피 공부를 시작했다고 알려진 그는 전시회까지 열 정도의 수준급 실력을 자랑한다는 후문.

'보통사람'을 통해 체중 감량을 불사하며 남다른 연기 열정을 선보인 조달환은 이번 영화의 타이틀 로고에도 참여, 당당히 엔딩크레딧에 그 이름을 올렸다.

이로서 영화 상영 후 올라가는 엔딩크레딧에 배우와 캘리그라피스트로서 두 번 등장하게 된 이름 조달환을 발견하는 것은 이번 영화의 또 다른 재미 요소가 될 예정이다.

손현주, 장혁, 김상호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진심 어린 연기 앙상블과 평범한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시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울림을 선사하는 '보통사람'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오퍼스픽쳐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